2025년 4월 9일 (수)
[쿠키건강뉴스] 12월 감기환자 400만명…“진통제·콧물약 성분 부작용 주의”

[쿠키건강뉴스] 12월 감기환자 400만명…“진통제·콧물약 성분 부작용 주의”

12월 감기환자 400만명…“약 부작용 주의”

기사승인 2020-12-09 10:50:06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겨울철에는 추위로 인해 체온의 균형이 깨지고, 실내 활동이 늘면서 감염 사례가 더 많은데요. 이에 따라 늘어나는 대표적 질환이 바로 감기입니다. 감기는 워낙 흔하게 여겨지다 보니 약을 먹을 때도 주의를 기울이지 않기 쉬운데요. 이에 보건당국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감기약 성분을 안내하며 안전한 복용을 당부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해 12월 집계된 감기 환자가 400만 명에 달했다”며 “감기약 복용 시 주의가 필요한 성분이 있는 만큼 의사, 약사를 통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식약처에 따르면, 해열진통제인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의약품의 경우 서방형 제제는 12세 미만 어린이에게 투여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 콧물약 성분인 ‘클로르페니라민’은 졸음과 집중력 저하를 일으키는데, 특히 노인에서 이 같은 부작용이 자주 일어날 수 있습니다.
기침약 성분 ‘텍스트로메토르판’을 우울증 환자나 파킨슨 환자가 복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치료 중인 약과 함께 복용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DK, 거침없는 ‘개막 3연승’…OK저축은행은 3연패 부진

양 팀의 희비가 엇갈렸다. 디플러스 기아는 3연승을 질주했고, OK저축은행 브리온은 3연패에 빠졌다.디플러스 기아는 9일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OK저축은행과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개막 3연승에 성공한 디플러스 기아는 1경기 덜 치른 2승 그룹, 젠지·농심을 제치고 단독 선두로 우뚝 섰다. 반면 OK저축은행은 3연패에 빠지며 시즌 첫 승을 뒤로 미뤘다.디플러스 기아가 1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