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목)
정부, 오늘 코로나19 백신 브리핑… 아스트라제네카 외 추가 계약 발표하나   

정부, 오늘 코로나19 백신 브리핑… 아스트라제네카 외 추가 계약 발표하나   

기사승인 2020-12-18 08:12:46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정부가 18일 코로나19 백신 도입 경과를 설명한다. 아스트라제네카 외 다른 해외 제약사와의 계약 체결 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날 오전 10시 50분 코로나19 온라인 정례 브리핑에서 백신 확보와 관련한 내용도 발표한다고 밝혔다.

앞서 정부는 백신 공동구매·배분을 위한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와 글로벌 제약사 협상을 통해 4400만 명분 백신을 확보하고 내년 1분기부터 순차 도입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해당 글로벌 제약사는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존슨앤존슨-얀센, 모더나 등 모두 4개사이다.

정부는 이 가운데 아스트라제네카와는 이미 계약을 맺었고 화이자, 존슨앤존슨-얀센과도 계약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중대본이 최근 화이자, 얀센과 빠른 시일 내 계약을 확정할 것이라고 발표해 관련된 내용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상욱, ‘이재명 대표’ 만남 환영…“제안한 장소·시간·방법 수용”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만남 제안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후보 측의 제안에 맞춰 회동을 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에 대한 위기와 ‘민주보수’ 가치에 대해 논의하고 싶다고 희망했다.김 의원은 8일 쿠키뉴스와 통화에서 ‘이 후보와 만남’ 질문에 “이 후보 측이 접촉을 제안하면 제가 (조건을) 다 맞추겠다. 이 후보가 가진 (정치) 방향성을 대화를 통해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