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다방, 정직한 공인중개사 30명 선정

다방, 정직한 공인중개사 30명 선정

기사승인 2020-12-23 09:54:51
▲사진=다방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쿠키뉴스] 안세진 기자 =부동산 앱 다방이 정직한 중개 활동으로 부동산 시장 투명화에 앞장서온 공인중개사들을 독려하기 위해 ‘2020 다방 정직 중개 어워즈’를 개최한다.

다방은 올해 정확한 매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공인중개사무소 상위 30곳을 선정했다rh 23일 밝혔다. 다방은 올해 1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서비스를 이용한 전체 공인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허위매물 클린 지수’가 높은 곳을 추렸다.

어워즈 심사 기준은 허위매물 클린 지수(70%)와 다방 서비스 이용률(30%)로 구성됐다. 특히 다방은 ▲서비스 이용 제재 내역 ▲허위매물 신고 내역 ▲허위매물 검수 이력 등으로 구성된 허위매물 클린 지수 비중을 지난해보다 30% 늘린 70%로 배정해 허위매물을 올리지 않은 중개사무소들을 엄격하게 가려냈다. 수상자로 선정된 공인중개사무소 30곳은 지난 1년여 간 서비스 이용 제재를 한 건도 받지 않은 업체들로, 허위매물 클린 지수가 모두 95점 이상이다.

다방은 수상 업체들을 ‘다방 프로’ 블로그에 공개해 건전한 부동산 서비스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고 정직한 공인중개사무소를 알릴 계획이다. 또한 지속적인 진성 매물 등록을 독려하기 위해 소정의 백화점 상품권과 2020 다방 중개 어워즈 상패도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박성민 스테이션3 마케팅 총괄 본부장은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해 중개 시장이 좋지 않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허위매물을 올리지 않고 정직하게 서비스를 이어온 공인중개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다방은 내년에도 진성 매물을 등록하시는 분들에 대한 혜택을 더욱 확대하는 방법으로 부동산 시장 투명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혜영에 비친 ‘파과’ 조각의 얼굴…“여자 아닌 인간으로 살아남았다”

영화 ‘파과’ 속 조각이 지닌 힘이 “수수께끼” 같다고 했다. 그러나 이같이 말한 배우 이혜영을 마주한 이는 더욱 “수수께끼” 같은 그의 힘에 압도될 것이다. 28일 서울 소격동 한 카페에서 만난 이혜영은 “조각을 늙은 여자라고 생각한 적 없다. 그녀가 놀랍게도 지닌 힘에만 집중했다”며 밝히며, 본인 역시 여자가 아닌 ‘한 인간’으로 살아남기 위해 노력했다고 돌아봤다.영화 ‘파과’(감독 민규동)는 바퀴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