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크리스마스는 집콕 홈파티...즐거움 배가 될 아이템은?

올해 크리스마스는 집콕 홈파티...즐거움 배가 될 아이템은?

기사승인 2020-12-25 06:00:03
▲사진=핸드앤몰트 제공
[쿠키뉴스] 신민경 기자 =크리스마스를 맞아 집에서 홈파티를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이 자제되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도 이같은 추세에 응답했다. 식음료업계는 최근 크리스마스 집콕족을 모시기 위한 홈파티 제품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홈파티를 위한 제품이 잇달아 내놓고 있다. OB크래프트비어 핸드앤몰트는 특별한 날을 위해 국내산 꿀이 첨가된 ‘상상 페일 에일’을 내놓았다. 기존 페일에일보다 쓴맛을 절반 이하로 낮춘 것이 특징. 핸드앤몰트 관계자는 “기분 좋은 달콤한 단맛과 풍부한 아로마가 매력적인 상상 페일 에일은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며 “스페셜한 파티를 꾸며줄 아이템으로 제격”이라고 설명했다.

홈파티 요리를 위한 제품도 쏟아지고 있다. GS25는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밀키트 아이템 선보였다. 플렉스스테이크키트2종, 토마호크스테이크, 캐네디언자숙랍스터세트, 연어스테이크세트 등 7종을 GS25는 이번 달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편리하고 쉬운 조리법으로 누구나 쉽게 시도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제품으로 기호에 맞게 골라 준비 가능하다.

피자업계도 신제품을 연이어 공개하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도미노피자 30주년 마지막 한정판 '메리 트리플 피자'를 판매 중이다. ‘메리 트리플 피자’는 바삭한 트리플 크러스트 도우 위에 30년간 '프리미엄'과 '클래식' 라인에서 각각 풍부한 토핑으로 고객에게 사랑받은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포테이토 피자'를 한 판에서 즐길 수 있게 한 하프 앤 하프 피자다.

미스터피자는 내년 1월 25일까지 프리미엄 피자 9종 구매 시 푸짐한 사이드 메뉴를 무료 제공한다. 최대 35%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라지 사이즈 주문 시 사이드 신제품인 ‘맵킹닭다리’를, 레귤러 사이즈 주문 시 중독성 있는 매운맛의 ‘미피떡볶이’ 또는 미스터피자의 시그니처 메뉴인 ‘홈샐러드(9구)’를 증정한다. 대상 메뉴는 겨울 신제품인 햄벅한 새우를 비롯해 ▲미스터트리오 ▲아모르파티 ▲아모르파티 쉬림프 ▲치즈블라썸스테이크 ▲새우천왕 ▲쉬림프골드 ▲하프앤하프 ▲포테이토골드 등 총 9종이다.

피자마루는 피자 한 판 가격으로 두 판을 즐길 수 있는 투탑박스를 라지 사이즈로 출시했다. 사이즈는 라지로 늘어났지만 가격은 저렴해 가성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투탑라지1 세트는 콤비네이션 피자와 이탈리안 치즈피자로 구성돼 있다. 투탑라지 2세트는 페퍼로니 피자와 불고기 피자로 구성돼 있다. 마지막 투탑라지 3세트는 페퍼로니 피자와 몬스터콤비네이션 피자로 만나볼 수 있다.

홈파티 제품은 더 다양해질 전망이다. 한 식음료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불확실성이 길어지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분위기도 계속되고 있다”며 “이에 홈파티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관계자는 “이에 레스토랑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즐겼던 분위기나 음식을 집에서도 체험할 수 있는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이같은 트렌드에 집중하는 기업들이 더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예견했다.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