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7일 (월)
밀크어트 홍보대사 오영주 "우유 음료, 만들어드세요"

밀크어트 홍보대사 오영주 "우유 음료, 만들어드세요"

기사승인 2020-12-29 11:03:18
▲ 사진=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건강과 면역력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한의학적으로 면역력은 기력 또는 기혈 보강이라고도 표현하며,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는 몸속에 충분히 영양소를 채우고 혈행 순환, 기혈순환이 잘 되게 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때 라이소자임, 락토페린 등의 성분 외에도 여러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우유’는 면역력 향상을 위한 식품으로 알려져있다. 우유는 따뜻하게 섭취할 경우 근육 긴장과 스트레스를 이완시킬 수 있기 때문에 숙면에도 도움이 되며, 소화기 상태를 안정시킬 수 있어서 면역력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SNS채널을 통해 우유와 함께하는 식단관리․운동법 등의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밀크어트 홍보대사 오영주는 최근 자가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그녀만의 ‘우유음료 레시피’를 공개했다. 그에 따르면,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하고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을뿐더러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식사 대용으로 제격이라는 것.

우유를 활용한 건강음료 레시피 3종 가운데 ‘아보카도 스무디’는 우유 200ml, 아보카도 1/2개, 바나나 1개를 준비한 뒤 아보카도는 반으로 갈라 씨와 껍질을 제거한다. 그리고 우유, 아보카도, 바나나 등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완성이다.

다음은 ‘로즈마리 밀크’이다. 준비할 재료는 우유 1L, 생 로즈마리 1개로 우유에 생 로즈마리를 넣고 냉장고에 넣어 3~4시간 우리면 완성이다.

추운 겨울이면 생각나는 ‘고구마라떼’는 우유 300ml, 삶은 고구마 1개를 준비해 고구마 껍질을 벗긴 뒤 우유와 함께 믹서기에 돌리면 완성이다.

오영주는 “요즘 집에서 고구마라떼를 자주 마신다”고 말하며 “달콤한 고구마와 고소한 우유가 만나 맛의 풍미가 한층 깊고 출출할 때 간식 대용으로 먹을 수 있어 좋다”고 전했다.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봉준호 ‘미키17’, 개봉 한 달 만에 美극장서 내린다…7일부터 스트리밍 서비스

봉준호 감독의 할리우드 영화 ‘미키 17’ 극장 개봉 한 달 만에 손실을 안은 채 상영을 종료하고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가게 됐다.6일(현지시간) 미국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신작 목록에 따르면 '미키 17'은 오는 7일 오후 9시(미 서부시간)에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미 경제매체 포브스에 따르면 미키 17은 애플TV와 판당고 등 다른 여러 스트리밍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게 된다. 이로써 이 영화는 극장 상영을 마무리하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