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이변’은 없었다… 안철수, 범야권 제3지대 단일화 경선 승리

‘이변’은 없었다… 안철수, 범야권 제3지대 단일화 경선 승리

安, 오는 4일 결정되는 국민의힘 후보와 야권 단일화 경선 치러

기사승인 2021-03-01 10:28:52
범야권 제3지대 단일화 경선에서 승리한 안철수 후보. 사진=연합뉴스
최기창 기자
mobydic@kukinews.com

[쿠키뉴스] 최기창 기자 =4.7 보궐선거를 앞두고 각 진영 후보 결정을 위한 경선이 막바지 단계에 접어든 가운데 제3지대 단일화 결과가 발표됐다. 역시 이변은 없었다. 

안철수‧금태섭 후보 측은 1일 국회에서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범야권 제3지대 단일화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이들은 “안 후보가 승리했다”고 선언했다. 

정연정 안 후보 실무협상단 대표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27일 100% 국민여론 방식으로 단일화에 관한 조사를 진행했다. 

김태형 금 후보 측 대변인은 “오늘 결과가 서울시장 보궐선거 야권 단일화 및 야권 승리의 교두보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승자인 안 후보는 오는 4일 결정되는 국민의힘 최종 후보와 야권 단일화를 두고 다시 경선을 치르게 된다. 

mobydic@kukinews.com
최기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 사전투표 첫날…주요 후보자들 투표 참여

주요 대선 후보들은 6·3 대선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오전 일제히 투표장을 찾아 시민들의 참여를 호소했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날 대학가가 있는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청년들과 함께 투표했다. 그는 투표 후 기자들에게 "국민들께서 반드시 투표에 참여하셔서 잘못된 결과를 빚어낸 내란 세력에 대해 엄중하고 강력하게 심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지층 일각의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에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