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7일 오후 11시5분 SBS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K’
한국 대중음악의 역사를 정리한다는 취지로 올해 초 닻을 올린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K’. 방탄소년단은 7일 방송되는 K팝 특집 편에 출연해 해외 진출 뒷이야기를 전한다. 앞서 공개된 예고편에는 “우리는 아무 것도 아니다(라고 생각했다)” “중요한 것은 딱 하나였다”라는 RM의 인터뷰가 담겼다. 이날 방송에는 방탄소년단과 ‘방탄소년단의 아버지’ 방시혁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의장을 비롯해 블랙핑크, 트와이스, 비, 싸이 등 K팝 유명 가수들도 출연한다.
■ 3월13일 오전 10시 온라인 공연 ‘뮤직 온 어 미션’(Music On A Mission)
‘뮤직 온 어 미션’은 미국 레코딩 아카데미의 자선단체 뮤직케어스(MusicCares)가 주최하는 온라인 콘서트로 그래미 어워즈보다 이틀 앞서 개최된다. 방탄소년단은 하임, 허, 즈네 아이코, 존 레전드 등 인기 뮤지션과 함께 이 공연에 출연한다. 유료로 진행되는 모금 행사로, 25달러(약 2만8000원)짜리 입장권이나 이어폰이 포함된 200달러(약 22만5000원) 입장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수익금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음악계 종사자들을 돕는 데 쓰인다.
■ 3월15일 오전 10시 제63회 그래미 어워즈
코로나19로 한 차례 연기됐던 제63회 그래미 어워즈가 15일(현지시간 14일) 개최된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 트로피를 놓고 제이 발빈·두아 리파·배드 버니&타이니, 저스틴 비버·퀘이보, 레이디 가가·아리아나 그란데, 테일러 스위프트·본 이베어 듀오와 경합한다. 한국 대중가수가 그래미 어워즈 후보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만약 방탄소년단이 수상까지 하게 된다면 미국 3대 음악상(그래미·빌보드·아메리칸뮤직어워즈)에서 모두 수상한 첫 번째 한국 가수가 된다.
■ 3월24일 오후 8시40분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탄소년단을 향한 ‘유 퀴즈 온 더 블록’ 제작진의 끊임없는 러브콜이 드디어 통했다. 오는 24일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 99회는 방탄소년단 특집으로 꾸며진다. 유재석·조세호와 멤버들의 토크와 퀴즈가 100분간 펼쳐질 예정. 제작진에 따르면 멤버들은 평소 ‘유 퀴즈 온 더 블록’을 즐겨 보는 ‘자기님’(시청자 애칭)이라고 전해왔다. 김민석 PD는 “물 오른 MC들의 호흡과 다채로운 구성을 더해 진솔하고 유쾌한 특집이 될 수 있도록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 3월29일 오후 10시40분 KBS2 ‘렛츠 BTS’(Let’s BTS)
KBS가 기획한 방탄소년단 특집 토크쇼가 이달 말 방송된다. 방탄소년단이 데뷔 후 처음으로 출연하는 지상파 단독 토크쇼다. 멤버들 간 이야기 외에 특별 무대와 깜짝 손님의 방문도 예정돼 있다. 제작진은 “한류 가수로서의 면모 외에도 멤버들 간 속마음을 나누는 등 진솔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방송인 신동엽이 단독으로 진행하고, 장도연이 특별 코너를 맡는다.
wild3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