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원장 조양순)은 도내 여성소모임을 활성화하고 소모임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곳곳에 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2021 충남여성소모임 인큐베이팅 Start-Up' 공모사업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2014년부터 시작된 공모사업은 사업비 지원뿐만 아니라 사업기획부터 실행, 회계 정산, 결과 보고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인큐베이팅 Start-Up'은 특히 정부 공모사업의 지원 대상에서 배제되어 온 소모임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여성이 대표이고 여성회원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소모임(남성 회원 참여도 가능)이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올해는 최소 6개 소모임을 선정할 예정이며 모임 당 300만 원 이내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여성주의 활동가 양성을 위한 사업, 지역사회 성평등 문화를 확산하는 사업, 여성 인권 및 안전과 관련된 사업 등 세 유형에 해당하는 사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소모임은 오는 이달 22일까지 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 홈페이지(http://www.cwpdi.re.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결과 발표는 다음달 1일에 있을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 교육·사업팀(042)820-0261/0234으로 가능하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