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대덕구청장, 2021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 참가

박정현 대덕구청장, 2021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 참가

- ‘행복이란 무엇인가’, 행복대담 사회 맡아
- “주민과 공감하며 동행하는 행복특구 대덕을 완성할 것”

기사승인 2021-03-21 18:22:03

박졍현 대덕구청장.

[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광주광역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국내 최초로 열린 ‘2021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21일 대덕구에 따르면 이날 세계 행복의 날을 맞아 윤호중 국회의원을 비롯, 주민행복을 최우선 목표로 삼는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 지방자치단체협의체가 함께했으며 대전에서는 대덕구가 유일하게 참가했다.

유튜브 ‘행복 tv’ 생중계 등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 병행으로 진행된 이번행사는 첫째 날 개막식과 함께 마이크 비킹 덴마크 행복연구소장의 온라인 라이브 강연, 국내 10개 지방정부 단체장이 참여하는 ‘행복정책 콘서트’, 시민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렸다.

둘째 날에는 ‘모두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도올 김용옥과 소빈 박진도의 ‘행복 대담’,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를 비롯한 4인의 명사들이 펼치는 ‘행복 릴레이 강연 등이 펼쳐졌다.

박 청장은 ’행복담벼락‘ 인증샷 캠페인으로 행복 메시지를 전했으며 행복정책콘서트에서 ‘주민행복’을 구정 목표로 내세운 다양한 행복정책 우수사례를 발표해 시민 서포터즈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그리고 ‘행복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행복대담’의 사회도 진행했다.

박정현 청장은 “국내 최초로 열린 행복정책페스티벌 참가를 통해 주민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하고 세심한 행복정책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됐다”며 “주민과 공감하면서 동행하는 행복특구 대덕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