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갈등조정지원단 위촉식-연수 실시

충남교육청, 갈등조정지원단 위촉식-연수 실시

갈등조정지원단, 학교폭력 평화적으로 해결하는 역할

기사승인 2021-04-23 18:26:04

위촉식후 기념촬영 모습.

[홍성=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3일 '갈등조정지원단 위촉식 및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교육청은 지역별 추천을 받아 법률·상담·갈등관리 등 각 분야의 전문가 16명을 갈등조정지원단으로 위촉했다.

갈등조정지원단은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학생 및 학부모 간의 갈등·분쟁 상황에 대한 화해 △신체·정신적·물질적 피해 비용에 대한 상담 및 법률 자문 △학생 간 관계 회복 및 치유를 위한 상담 및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갈등 조정 신청은 학교폭력 관련자 간 갈등 조정 동의가 있을 경우, 충청남도 학교폭력 사안처리 시스템 ‘어울림톡’을 통해 할 수 있다.

위촉식이 끝나고 진행된 연수에서 푸른나무재단의 탁은영 강사는, 지역의 다양한 인력이 갈등 조정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고 조정자로서 전문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갈등 조정 현장 지원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분쟁조정에서 조정자의 자세 및 관계 회복의 실제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정순 민주시민교육과장은 “갈등조정지원단은 학교폭력을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갈등조정지원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제고하여, 학생들의 회복탄력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