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사회복지법인 등에 퇴직연금 수수료 50%↓
신한금융투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책임경영 실천을 위해 공익목적법인 등의 확정급여형(DB) 및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수수료를 절반으로 내린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사회경제적기업, 유치원, 어린이집, 아이돌봄서비스, 사회복지법인 등 공익목적법인에도 운용관리수수료와 자산관리수수료 50% 인하 혜택이 적용된다. 확정급여형 최대요율기준 기존 연 0.39%에서 연 0.195%로, 확정기여형은 기존 연 0.45%에서 연 0.225%로 수수료가 절감된다.
기존에는 사회적기업과 강소기업에만 수수료 인하 혜택을 제공했다. 근로복지공단을 통해 신한금융투자 퇴직연금에 가입한 사업장도 수수료 인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 은행연계계좌 입고 및 휴면고객 이벤트
한화투자증권은 은행연계계좌 국내주식 입고 및 휴면고객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벤트는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은행연계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신청 고객은 은행연계계좌에 국내주식을 입고하고 1000만원 이상을 거래하면 순입고금액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은행연계계좌 휴면고객 대상 캐시백 이벤트의 경우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은행연계계좌 보유 고객 중 지난해 1월1일부터 지난 4월14일까지 주식 매매가 없는 고객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이벤트 신청 고객은 국내 및 해외주식 거래 금액 구간별로 최대 10만원의 현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벤트 신청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엠에서 가능하다.
KB증권, ‘청약우대 일거양득! 적립식 펀드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다음달 9일까지 청약우대 일거양득! 적립식 펀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공모주 청약 우대 혜택을 받기 위해 사전 요건을 달성하고자 하는 개인고객을 위해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공모주 청약일 직전 2개월 이상 적립식 펀드를 월 100만원 이상 납입하면 공모주 청약 2배수 우대 및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증권 홈페이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마블(M-able),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헤이블(H-able) 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면 온라인 적립식 펀드 할인 쿠폰 1만원권을 2장 지급한다.
또 프라임클럽 서비스에 가입해 PB(프라임 뱅커)에게 적립식 펀드 관련 또는 공모주 청약 안내 상담을 받으면 적립식 펀드 할인 쿠폰 1만원권 2장을 추가로 제공한다.
아울러 이달과 다음달 각각 적립식 펀드에 10만원 이상을 납입하고 8월말까지 잔고를 10만원 이상 유지하면 커피 상품권 1매를 지급한다. 또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롯데호텔 뷔페(라세느) 식사권을 1인 2매 증정한다.
이벤트 안내 및 공모주 우대조건에 대한 안내는 KB증권 홈페이지, 마블, 헤이블에서 볼 수 있다.
ssj918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