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노사, 노동법 제-개정 대응 방향 논의

충남지역 노사, 노동법 제-개정 대응 방향 논의

충청남도 노사민정협의회, 18일 제1차 충남노사포럼 광장 개최

기사승인 2021-06-18 22:25:25

노사민정협의회 회의 모습.

[홍성=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충청남도 노사민정협의회는 18일 온양제일호텔 사파이어홀에서 ‘제1차 충남노사포럼 광장-노동법 제·개정의 쟁점과 노사의 과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노동법 제·개정의 쟁점을 분석하고 지역 노사의 대응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도와 고용노동부 담당자, 지역 노사 관계자, 노사 관계 분과위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간담회는 주제 발제와 토론 순으로 진행했다.

먼저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강숭훈 팀장이 발제자로 나서 ‘노동법 제·개정의 내용과 쟁점’을 주제로 ILO핵심협약 비준을 위한 개정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에 대해 해설했다.

또 주52시간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근로시간 규정의 주요 내용도 설명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노사 관계자를 비롯한 참석자 전원이 ‘노동법 제·개정에 따른 노사의 과제’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노동법 제·개정 내용과 쟁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노사 협력을 강화하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포럼 결과를 토대로 지역 노사 차원의 대응 전략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 노사민정협의회는 앞으로도 노사 관계 분과위원회를 중심으로 후속 충남노사포럼을 개최하는 등 지역 노사 관계 현안에 대응하기 위한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