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충남대 평생교육원 2021학년도 1학기 종강

충남대 평생교육원 2021학년도 1학기 종강

- 박경수 지도교수 " 소풍가는 설렘으로 강의실 향해"
- 수강생 "15주간 사회복지 현장실습, 행복한 추억으로 기억될 것"

기사승인 2021-06-24 00:02:46
충남대 평생교육원 2021학년도 1학기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지도한 박경수교수(앞줄 왼쪽 다섯번째)와 수강생들의 종강기념 촬영모습.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박경수 교수
[대전=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충남대학교 평생교육원의 2021년도 사회복지현장실습 한학기 수강이 19일 15주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사회복지현장실습 교육의 일반적인 목적은 학생들이 사회사업기관 및 제도 내에서 전문적 사회사업을 실천하도록 하는 것이다, 실제로는 클라이언트체계, 즉 개인, 가족, 집단 지역사회와의 전문적 관계 속에서 욕구와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도록 하는 것이다.
 
예비 사회복지사인 한 수강생은 사회복지 현장실습기간 중 "박경수 지도교수님의 정성스런 가르침 덕분에 특별한 시간들을 보냈다"며 감사를 전했다. 

이에, 박경수 지도교수는 "한 학기 동안 수고 많이 하셨다. 항상 소풍가는 설렘으로 강의실로 향했다"면서 "쉽지 않은 과정을 잘 소화해 낸 한분 한분께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주워도 끝이 없다...” 죽음의 덫 줍는 다이버들

얽히고설킨 폐어구 3채, 에기(흰오징어를 낚는 일본의 전통 어로 도구) 8개, 페트병 4개, 삭은 장화, 단조 팩, 스티로폼 조각, 장난감 삽, 구슬 장식, 타프 꼬리표, 일회용 라이터.바다는 매일 같이 쓰레기를 삼킨다. 그리고 그것을 꺼내는 일은 누군가의 하루를 고스란히 앗아간다. 지난 27일 '물 좋은 감자들(이하 감자들)'은 강원도 고성군 송지호해변 일원에서 수중 해양정화 작업을 벌였다. 잠수복을 입고 마스크, 스노클, 오리발을 갖춘 채 물에 들어간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