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공주경찰서(서장 심은석)는 30일 공주경찰서 무령홀에서 공주시의회 이종운 의장과 시의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경찰 주요활동 사항과 21년 하반기 중점과제 등 지역치안 현안에 대한 질의응답 및 의견 수렴을 위한 치안설명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치안설명회는 자치경찰 원년을 맞아 공주경찰서 주요 치안상황을 설명하고, 의견 수렴을 통하여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을 연계해 지역의 여건과 특성에 맞는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7월 1일부터 자치경찰제가 시행되면서 지역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생활안전과, 여성청소년과, 경비교통과 해당 기능의 담당업무에 대해 설명 하였다.
생활안전과에서는 보이스피싱 예방, CEPTED(셉테드) 업무를, 여성청소년과에서는 청소년경찰학교 운영과 여성안심귀갓길 관련 업무를, 경비교통과에서는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시설물 관리업무에 대해 설명하였다.
심은석 경찰서장은 “공주시민을 대표하는 시의원들에 7월 1일부터 시행되는 자치경찰 운영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교통사고, 보이스피싱 예방 관련하여 설명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또한, "자치경찰이 시행되면서 어떻게 경찰이 시민과 더불어 함께 할 수 있는지 이 자리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많은 의견을 나누었다"고 전했다.
mkyu102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