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신한은행, 금융권 첫 ‘비대면 증권계좌 일괄신규 서비스’ 外 하나은행

[쿡경제] 신한은행, 금융권 첫 ‘비대면 증권계좌 일괄신규 서비스’ 外 하나은행

기사승인 2021-07-05 16:35:50
사진=신한은행
[쿠키뉴스] 유수환 기자 = 신한은행, 금융권 첫 ‘비대면 증권계좌 일괄신규 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신한 쏠(SOL)을 통한 ‘비대면 증권계좌 일괄신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비대면 증권계좌 일괄신규 서비스’는 최근 공모주 청약 관련으로 다양한 증권사 계좌 개설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단 한 번의 가입으로 최대 9개사의 증권계좌를 동시에 신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서비스가 시행되는 현재 개설 가능한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KTB증권 ▲교보증권 ▲유진투자증권 ▲케이프증권 총 9개사이며 증권사는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 중 신한 쏠(SOL)을 통해 증권계좌를 3개사 이상 신규하는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최대 2매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6개사(▲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KTB증권)의 계좌를 최초 신규하는 고객이 매수거래를 1회이상 진행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권사별로 각1매씩 받을 수 있다.

가입 방법은 신한은행에 계좌가 없는 신규 고객도 신한 쏠(SOL)에 접속해 은행 계좌 개설 후 간편하게 원하는 증권사를 모두 체크해 한 번에 개설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하반기 예정된 대형 공모주 투자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고려해 신규 절차를 대폭 간소화해 출시하게 됐으며 향후 가능 증권사를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더 증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현숙 하나은행 서부영업본부 대표(사진 왼쪽 첫번째), 손흥민 선수(사진 왼쪽 두번째),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사진 왼쪽 세번째), 정지영 현대백화점 부사장(사진 왼쪽 네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손흥민 선수 기념메달 한정 판매 실시

하나은행은 축구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조폐공사에서 7월에 제조, 출시하는 기념메달을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기념메달 판매사인 (주)풍산화동양행과 국내 금융기관 중 단독으로 판매대행계약을 통해 오프라인 판매분 1,600장을 7월 5일부터 16일까지 예약 판매한다.

손흥민 선수 기념메달은 토트넘 홋스퍼 FC의 공격수로서의 역동성을 담은 모습과 백넘버 ‘7’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 총 7700장을 동전형과 지폐형 두가지 형태로 출시된다.

동전형은 금메달과 은메달, 지폐형은 금지폐와 은지폐로 제조되며, 하나은행은 영업점을 통해 1600장을 예약 판매 후 10월 25일부터 10월 29일까지 기념메달을 교부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대한민국 축구계의 간판스타인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한 기념메달 판매를 통해 손님들의 금융생활에 색다른 재미를 주고 앞으로도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통해 손님에게 친밀하게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손흥민 선수는 하나은행의 광고 모델로서 건강한 리더이자 도전과 열정의 아이콘으로 국내외 폭넓은 고객층에게 어필하며 하나금융그룹의 브랜드 이미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