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순천향서울병원, 복강경으로 '생체간이식'…합병증 제로 外

[병원소식] 순천향서울병원, 복강경으로 '생체간이식'…합병증 제로 外

기사승인 2021-07-19 08:13:54


[쿠키뉴스] 유수인 기자 = ◎순천향대서울병원, 생체간이식 100% 복강경 간절제, 합병증 ‘0’=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간이식클리닉이 2019년 4월부터 최근까지 20례의 간이식수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뇌사자 간이식 12명, 생체간이식 8명이다.

병원에 따르면, 생체간이식 8례는 모두 복강경으로 기증자의 간을 절제해 합병증이 발생하지 않았고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수술은 모두 2019년 3월 순천향대서울병원 간이식클리닉에 합류한 김경식 외과 교수가 집도했다. 

김 교수는 “기증자의 숭고한 결심에 감사하는 마음과 100% 만족하는 수술로 환자와 기증자에게 최고의 예우를 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순천향대서울병원의 간이식클리닉은 본격적인 간이식 수술을 위해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쳤다. 간헐적으로 간이식을 시행하다가 2년 전 김 교수가 합류하면서 더 활성화하고 있다. 

외과인 김 교수, 장재영, 정승원, 장영 소화기내과 교수를 비롯해 마취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 감염내과 등 관련 전문의와 소민주 코디네이터가 팀을 이루고 있다. 

장재영 교수는 “간이식 수술의 성적은 팀워크로 증명된다”며 “완벽한 시스템과 최고의 팀워크로 더 많은 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코리아소사이어티 토마스 번 회장, 고려대 구로병원 김우주 교수와 대담=코리아소사이어티 토마스 번(Thomas J. Byrne) 회장(사진 왼쪽)이 고려대 구로병원을 방문해 감염내과 김우주 교수와 ‘코로나19 팬데믹의 국내외 현황 및 향후 전망’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코리아소사이어티는 한국과 미국 국민 간의 이해 및 협력 증진을 위한 개인 및 기업 회원으로 구성된 비영리기구로 한국 전쟁에 참전했던 제임스 밴 플리트(James Van Fleet) 장군에 의해 1957년 창립됐다. 2015년부터 토마스 번 회장이 회장직을 맡고 있으며, 전 주한 미국 대사였던 캐슬린 스티븐스(Kathleen Stephens)가 이사회 의장을 맡고 있다.




◎아이디치과노원점,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영입…임플란트 치료 전문성 ↑= 아이디치과노원점이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영입하고 임플란트 치료 전문성 높이기에 나선다. 금번 영입으로 아이디치과노원점은 교정과, 보철과, 치주과, 구강악안면외과 등 전문 의료진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

19일 아이디치과에 따르면 이달 노원점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심승기 원장을 영입했다. 턱이나 구강 등의 외과적인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영입해 임플란트 치료 시 전문성을 제고하려는 것.

실제로 구강악안면외과는 치아 관련 전공 분야 중에서도 임플란트 식립, 사랑니 발치, 턱교정수술 등 구강과 악안면부위에 발생하는 질병을 올바르게 진단하고 기능적 회복을 추구하는 특수 분야다.

임플란트수술은 뼈 이식 시 오차 범위를 낮춰 정확한 부위에 식립해야 하는 것이 치료의 핵심이다.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심 원장 영입으로 임플란트수술 전문성이 한 단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는 이유다.

아이디치과 관계자는 “노원은 인근 주변까지 포함해 4인 이상 가족 구성원 비중이 높은 지역으로 청소년 치아교정부터 고령의 임플란트수술까지 다양한 연령이 찾는 특징이 있다"면서 "아이디치과노원점은 다양한 치과 치료에 전문성을 높이고자 심 원장을 영입했다. 아이디병원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역 맞춤형 전문의 배치 등 최고의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suin92710@kukinews.com
유수인 기자
suin92710@kukinews.com
유수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