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교육감 표창패' 수여

공주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교육감 표창패' 수여

기사승인 2021-07-23 20:41:14
공주교육지원청 2021 공주학생상담 자원봉사자 교육감 표창패 수여와 간담회 장면.

[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해원) Wee센터는 22일 공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김지철 충남교육감과 교육청 관계자,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공주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교육감 표창패 수여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거리두기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하였다. 이번 표창패 수여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 회원 중에서도 오랜 기간 꾸준히 상담 봉사활동을 위해 헌신한 김순애, 윤은실 봉사자가 교육감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감사패를 받은 김순애 봉사자는 15년, 윤은실 봉사자는 8년 이상 학생상담자원봉사활동에 헌신적으로 참여하여 학생들의 인성 함양에 기여한 바가 크다.

학생상담자원봉사제는 1989년에 조직되어 30년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전문상담(교)사가 미배치된 학교에 우선 배치되어 학교 현장에서 부적응 학생을 위한 상담활동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주지역에는 13명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가 개인상담, 집단상담 등 상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간담회에서는 교육감께 바라는 점, 학생상담자원봉사활동을 하면서 보람된 점이나 어려운 점 등에 대해 교육감과 학생상담자원봉사자가 함께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상담활동에 열정적으로 헌신하시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의 성장과 치유를 위해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