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태양광발전시설 설치...재생에너지·탄소중립 실천

NH농협은행, 태양광발전시설 설치...재생에너지·탄소중립 실천

기사승인 2021-08-20 17:33:34
NH농협은행 농업·녹색금융부문 지준섭 부행장(왼쪽 두 번째)이 강원도 영월의 NH농협은행 영월군지부를 찾아 태양광발전시설 준공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제공)
[쿠키뉴스] 유수환 기자 = NH농협은행은 재생에너지 사용 확산과 한국형 RE100(K-RE100)에 동참하기 위해 강원 영월군지부에 제6호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했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 RE100은 2050년까지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자는 세계적 캠페인으로 연간 전기사용량이 100GWh(와트시)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참여·권고하고 있다. 한국형 RE100은 전기사용량 수준과 무관하게 재생에너지를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 모두 참여 가능하며, 태양광발전시설 설치는 K-RE100 참여방법 중 하나이다.

지난 2월 한국에너지공단 주관 K-RE100 캠페인 참여를 선언한  농협은행은 녹색프리미엄 구매 등을 통해 해마다 전기사용량의 5%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전략을 수립했다. 자점 건물의 옥상 및 주차장을 활용하여 태양광발전시설 설치를 확대해 재생에너지 사용 비율을 더욱 늘릴 계획이다.

농협은행 농업·녹색금융부문 지준섭 부행장은 “NH농협은행은   일사량이 풍부하고 옥상이 넓은 자점건물에 태양광발전시설 설치를 확대해, 전세계적인 기후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