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7일 (토)
‘원팀’ 행보 나서는 이재명… 문재인 대통령‧정세균 전 총리 만나

‘원팀’ 행보 나서는 이재명… 문재인 대통령‧정세균 전 총리 만나

오전엔 예비후보 등록도

기사승인 2021-10-26 09:18:09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쿠키뉴스DB
최기창 기자
mobydic@kukinews.com

[쿠키뉴스] 최기창 기자 =경기도지사에서 물러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원팀 행보를 소화한다. 

이 후보는 26일 오전 청와대 상춘재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만난다. 대선 후보로 선정된 이후 약 16일 만이다. 둘의 만남에는 이철희 정무수석이 동행한다.

비록 청와대 측은 “정치적인 오해를 불러일으키지 않을 사안으로 대화를 할 것”이라고 했지만 둘의 만남 자체가 상징성이 크다는 분석이다.

특히 이 후보가 최근에서야 경쟁자였던 이낙연 후보 측의 지지를 얻어냈다는 점에서 문 대통령의 메시지를 통해 원팀을 이뤄 지지층을 공략할 수 있을지가 관심이다.

아울러 이 후보는 이날 저녁 여의도로 이동해 정세균 전 총리를 만난다. 

한편 이 후보 측은 이날 오전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로 등록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박홍근 비서실장과 박찬대 수석대변인이 대리로 참석한다. 

mobydic@kukinews.com
최기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인제 설악그란폰도 대성황…전국 5000여 마니아 '은빛 질주'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의 대축제인 2025 설악그란폰도 대회가 1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이날 강원 인제군 상남면을 중심으로 홍천군과 양양군 일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5000여 마니아들이 몰려 명성을 실감하게 했다.전국 최고의 자전거 대회로 알려진 설악 그란폰도는 치열한 접수령을 넘은 5003명의 동호인이 그란폰도(208km), 메디오폰도(105km)에 참여해 힘찬 라운딩을 펼쳤다참가자들은 상남면 시가지에서 출발해 원당삼거리~구룡령~서림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