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30일 (수)
‘원팀’ 행보 나서는 이재명… 문재인 대통령‧정세균 전 총리 만나

‘원팀’ 행보 나서는 이재명… 문재인 대통령‧정세균 전 총리 만나

오전엔 예비후보 등록도

기사승인 2021-10-26 09:18:09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쿠키뉴스DB
최기창 기자
mobydic@kukinews.com

[쿠키뉴스] 최기창 기자 =경기도지사에서 물러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원팀 행보를 소화한다. 

이 후보는 26일 오전 청와대 상춘재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만난다. 대선 후보로 선정된 이후 약 16일 만이다. 둘의 만남에는 이철희 정무수석이 동행한다.

비록 청와대 측은 “정치적인 오해를 불러일으키지 않을 사안으로 대화를 할 것”이라고 했지만 둘의 만남 자체가 상징성이 크다는 분석이다.

특히 이 후보가 최근에서야 경쟁자였던 이낙연 후보 측의 지지를 얻어냈다는 점에서 문 대통령의 메시지를 통해 원팀을 이뤄 지지층을 공략할 수 있을지가 관심이다.

아울러 이 후보는 이날 저녁 여의도로 이동해 정세균 전 총리를 만난다. 

한편 이 후보 측은 이날 오전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로 등록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박홍근 비서실장과 박찬대 수석대변인이 대리로 참석한다. 

mobydic@kukinews.com
최기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세계 최대 암학회서 신약 띄운 K바이오…“글로벌 제약사와 기술이전 기회 모색”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미국암연구학회(AACR)에서 항암 신약 성과를 대거 공개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초기 임상 단계에 있는 신약 후보물질 관련 연구 성과 발표가 주를 이뤄, 기업의 성장 가능성의 가늠자로 여겨지는 행사다. 25~30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AACR에서 대웅제약, 신라젠, C&C연구소, 한독, 휴온스랩 등이 신약 연구개발 성과를 공개했다. 이 행사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유럽종양학회(ESMO)와 더불어 세계 3대 암학회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