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제9회 전국 꿈나무가족 랜선 과학골든벨 대회' 참가자 모집

대전 유성구, '제9회 전국 꿈나무가족 랜선 과학골든벨 대회' 참가자 모집

작년 아쉽게 울리지 못한 골든벨...과연 올해의 과학골든벨을 울릴 꿈나무는 누구?

기사승인 2021-10-31 22:02:17

제9회 전국 꿈나무가족 과학골든벨 대회 홍보 포스터.

[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제2회 유성과학축제 기간에 개최되는 '제9회 전국 꿈나무가족 랜선 과학골든벨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유성의 우수한 과학인프라를 활용한 '전국 꿈나무가족 과학골든벨 대회'는 전국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유성구의 대표 과학행사로서, 작년과 같이 온라인 방식으로 11월 20일에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과학에 관심 있는 전국의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한 명과 부모 한 명이 한 팀을 꾸려 예선·본선·결선을 걸쳐 과학 관련 퀴즈를 풀며, 결선에 진출한 10팀의 참가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문제 출제는 카이스트 과학영재교육연구원에서 담당하며, 대회 개최 2 ~ 3일 전 유성다과상 웹페이지와 구 홈페이지를 통해 맛보기 문제를 일부 공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 접수는 11월 1일(월)부터 유성구 홈페이지와 유성다과상 웹페이지를 통해 대전시 30팀, 타 시ㆍ도 70팀 총 100팀을 선착순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과학과(611-2947)로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구청장은 “전국의 과학꿈나무들이 이번 퀴즈 대회를 통해 흥미와 관심을 갖게 되어 학습 동기부여와 더불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또한 작년에 아쉽게 울리지 못한 골든벨을 올해는 어떤 꿈나무 가족이 울리게 될지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