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재학생 취업활동 지원

고려대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재학생 취업활동 지원

기사승인 2021-11-11 00:27:42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이관우, 센터)가 재학생들의 취업 활동 지원을 위해 ‘취업수기 경진대회’를 연다(포스터). 

취업수기 경진대회는 재학생들의 취업 준비 활동을 지원하고, 취업 성공·실패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교내 취업 준비 분위기를 고양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은 합격한 학생들의 노하우와 비법, 합격 스펙, 면접 스킬 등을 전수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취업 수기 경진대회는 취업에 성공한 학생과 취업 준비를 하는 학생 간 소통을 목적으로 한다. 

2017년부터 이어져 온 이 행사는 연 1회 운영하던 것을 2021학년도에는 학기별로 나누어 총 2회 운영함으로써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경진대회 참가자격은 2021학년도 2학기 세종캠퍼스 등록 재학생이다. 2020년 1월부터 이번 경진대회 접수기간인 2021년 12월 12일까지 ‘신입공채’ 또는 ‘인턴’에 최종합격, 중간합격(서류합격 또는 인·적성합격)한 사실이 있어야 한다. 

합격 증빙자료를 바탕으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인재양성통합관리시스템인 쿠세움(kuseum.korea.ac.kr)을 통해 접수한다. 접수 기간은 12월 12일까지며, 13일부터 15일까지 평가를 거친 뒤 17일일 취업수기 공모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센터는 이날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하고 1월 중 시상금도 차등하여 지급할 계획이다. 

센터 최우영 컨설턴트는 “취업지원 수기 경진대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작은 취업우수사례집으로 제작하여 2022학년도 1학기에 학생들에게 배부하려고 한다. 취업을 앞둔 재학생들에게 취업우수사례집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 말했다. 

한편, 센터는 취업수기 경진대회 외에도 학생들의 진로·취업 지원 및 개인별 역량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