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4일 (월)
LIG넥스원 "UAE '천궁 II' 수출협상 막바지, 차질없이 진행 중"

LIG넥스원 "UAE '천궁 II' 수출협상 막바지, 차질없이 진행 중"

김지찬 대표이사 등 현지 협상단 파견

기사승인 2021-11-18 17:55:52
천궁.    LIG넥스원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LIG넥스원은 아랍에미리트(UAE)가 한국형 미사일 방어체계(kamd)의 핵심인 중거리지대공미사일(M-SAM), 천궁-Ⅱ를 구매한다는 보도에 대해 18일 공시를 통해 부인했다. 하지만 UAE의 천궁-Ⅱ 수출계약 협상은 차질 없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LIG넥스원은 이날 추가 입장을 내고 '천궁 II' 수출계약 성사를 위한 협상은 정상적으로 진행 중이며, 빠른 시일 내에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김지찬 대표이사를 비롯한 협상단이 UAE 현지에 파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이번 수출계약이 체결되면 국내 기술로 개발된 중거리·중고도 요격체계 '천궁-Ⅱ'가 대한민국 최초로 해외로 수출되는 쾌거를 달성하게 된다"며 "국가적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전사 역량을 총 집결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성과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천궁-Ⅱ 개발 및 양산에는 LIG넥스원 이외에도 한화시스템, 한화디펜스, 기아 등을 비롯해 다수 중견·중소 기업이 참여 중인만큼, 대규모 수출계약이 성사되면 K-방산이 한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트럼프 관세’가 게임업계에 불러올 딜레마

국내 게임업계가 딜레마에 놓였다. ‘보장된 시장’ 중국과 ‘기회의 땅’ 미국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한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세 정책 때문이다.15일 업계에 따르면 트럼프 2기 행정부 관세 정책이 게임업계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미국 행정부는 중국에 최대 145% 관세를 부과할 예정이다. 반도체 등 전자제품 상호관세 여부는 불명확하지만, 대(對) 중국 기조가 거세짐에 따라 관세 범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