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단신] 강릉 공공지식산업센터 건립 등

[강원 단신] 강릉 공공지식산업센터 건립 등

기사승인 2021-12-16 16:13:40
강릉 공공지식산업센터 조감도. (강원도 제공)

강원도·강릉시는 오는 2025년까지 원주·춘천에 이어 250억원 규모 공공지식산업센터를 강릉 과학일반산업단지 내에 건립한다고 16일 밝혔다.

도는 중소기업 입지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임대전용 지식산업센터로 건립할 계획이다.

센터는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1만4818㎡ 규모로 1층에는 입주기업 지원 시설이 2~5층에는 60여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현재 100% 분양이 완료된 상태다.

◆강원도, 5급 공무원 직명 ‘팀장’ 통일

강원도는 오는 20일부터 호칭 개선을 위해 5급 공무원 대외직명을 팀장으로 통일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대외 조직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민간조직 유사 직급과의 형평성 문제 등 지적에 따른 조치다.

변경된 대외직명은 각종 문서, 홈페이지 직원 안내, 명함 등에 사용된다.

◆강원도, 범이&곰이 캐릭터 상품몰 오픈

강원도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기념관과 강릉 KTX역 강원곳간 내 ‘범이&곰이 상품몰’을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범이&곰이 상품몰’에서는 플라이강원 인형, 그립톡, 비빔밥, 황태국, 고구마 빵·쌀 등 15개 상품과 자체 디자인 개발로 제작한 바디필로우, 쿠션, 수면안대, 인형 등이 판매된다.

이날 개소식은 동영상으로 촬영해 도 공식 SNS에 공개된다.

◆춘천시, 막국수닭갈비축제 겨울 시즌 개막

강원 춘천시는 명동 일대에서 2021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 겨울 시즌을 개막한다고 16일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은 막이득닭이득(할인쿠폰), 두근두근페스티벌(경품), 꼬꼬데이(라이브커머스), 명동 크리스마스(소규모 공연) 등이다.

◆양양군, 민원 전화 통화연결음·녹취서비스 도입·운영

강원 양양군은 내년 1월부터 민원응대 행정전화에 통화연결음 및 녹취서비스를 도입·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전화 민원 중 폭언·욕설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전화 상담이 늘어나면서 욕설·폭언 행위가 지속적으로 증가되기도 했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