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 회장 “넘버원 금융플랫폼 도약하자” [신년사]

윤종규 KB금융 회장 “넘버원 금융플랫폼 도약하자” [신년사]

기사승인 2022-01-03 12:53:54
KB금융 윤종규 회장(사진 가운데)이 『올해의 KB Star 賞』을 수상한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지주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새해에는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넘버원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3일 서울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열린 온라인 생중계 방식의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KB만의 차별화된 고객 가치와 신뢰를 만들어, 3,600만 고객과 함께 담대한 꿈을 이뤄 나가자”며 올해 그룹의 중장기 경영전략인 ‘R.E.N.E.W’를 제시했다.

R.E.N.E.W는 ▲핵심경쟁력 강화 ▲글로벌&비금융사업 영역 확장 ▲KB스타뱅킹의 역할 확대 ▲차별화된 ESG 리더십 확보 ▲최고의 인재양성 및 개방적·창의적 조직 구현의 다섯 가지 방향으로 구성된 KB금융의 중장기 경영전략이다

윤종규 회장은 “임직원 모두가 ‘고객중심’적 사고를 통해 고객들께 경제적 혜택과, 편의, 즐거움을 제공하자며, “고객의 행복한 경제 생활을 돕기 위해서 KB가 있는 것이며, 금융전문가로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여 고객에게 믿음을 드리는 ‘가장 사랑받는 평생금융파트너’가 되자”고 강조했다.

또한 “KB금융그룹이 그동안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ESG 선도 기업으로서 계열사 모두가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가자”며 “중소·중견 기업의 ESG 경영 컨설팅 확대, 탄소배출 감축 우수기업 지원과 ‘Net Zero’ 설비투자 확대 등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아울러 윤 회장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을 실행하기 위해 대인호변(大人虎變)의 자세로 끊임없이 혁신 하고, 최고의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넘버원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힘차게 도약하자”고 덧붙였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