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법무부장관 "원스톱 창업지원 서비스 제공 노력"

박범계 법무부장관 "원스톱 창업지원 서비스 제공 노력"

6일 강원대서 청년 창업가 간담회 진행

기사승인 2022-01-06 17:54:58
박범계 법무부장관이 6일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KNU 스타트업 큐브에서 열린 ‘강원대학교 청년 창업가와의 대화’에서 청년 창업가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강원대 제공)

박범계 법무부장관이 6일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KNU스타트업큐브를 방문해 강원대 청년 창업가와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법무부의 ‘스타트업 창업 법무지원 플랫폼 구축사업’ 추진을 위한 대학생 등 청년 창업가들의 법률 애로사항과 지원 수요를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 장관은 강원대 캠퍼스와 혁신파크 조성 부지, KNU 스타트업 큐브 등을 둘러봤다.

박 장관은 “법무부는 IT, 지식재산 등 각 분야 전문 변호사들로 구성된 ‘법무부 법률지원단’을 통해 수년간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위한 법률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며 “청년 창업 현장에서 겪은 생생한 경험과 아이디어를 통해 원스톱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간담회 청년 창업가는 ㈜늘품내진이앤씨 송준혁 대표, ㈜렌즈웨어 이재경 대표, 감자아일랜드 김규현 대표, 컨플 최원준 대표, BS Eco 이희철 예비창업자 등이 참석했다.

박범계 법무부장관이 6일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KNU 스타트업 큐브에서 열린 ‘강원대학교 청년 창업가와의 대화’에서 발언하고 있다. (강원대 제공)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