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8일 (수)
강삼영 모두를위한교육 포럼 대표, 강원교육감 출마 선언

강삼영 모두를위한교육 포럼 대표, 강원교육감 출마 선언

기사승인 2022-01-13 15:36:05
강삼영 모두를위한교육 포럼 대표가 13일 도교육청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강원도교육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강삼영 모두를위한교육 포럼 대표가 13일 도교육청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강원도교육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강 대표는 “강원도 아이들 한명, 한명이 소중하고 특별한 아이라는 당연한 진리로부터 출발하겠다”며 강원교육 대전환을 위한 3대 목표 및 10대 공약을 제시했다.

3대 목표는 모두의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개별 맞춤형 교육, 지역을 살리고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 생태시민·세계시민 교육으로의 대전환 등이다.

그는 “모든 초·중학교 교실에 학급당 20명 이하 환경을 구축하고 아이들 각자 특성을 파악해 잘하는 것은 도와주고 부족한 점은 채워주는 개별 맞춤형 책임교육을 실시하겠다”며 핵심공약을 밝혔다.

또 “중1 시기에 학습 주도성과 메타 인지력을 키워주는 학습전문 코칭 프로그램을 실시할 것”이라며 “고1부터 학습 설계를 지원하는 대입지원전문교사를 학교마다 배치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마을교육공동체 분야에도 매년 100억원 이상을 투자해 문화예술, 스포츠, 코딩 등 전문동아리 1만개를 육성하겠다”며 “희망학생 100% 온종일 돌봄 체제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학령인구 감소에 대해 “지역의 교육력 강화를 위해 거점마다 유·초·중·고 복합 캠퍼스 단지를 조성하고 면단위 통합운영학교를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강 대표는 동해 출신으로 1992년 교사로 임용돼 도교육청 대변인 및 기획조정관, 강원교육 비전 2030 추진단장 등을 역임하다 지난해 12월 사직했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낙연의 변심, 결국 후배들도 등 돌렸다…신정현 새미래민주당 탈당

신정현 전 새로운미래 공동창당준비위원장이 ‘새미래민주당’ 탈당을 공식 선언했다. 지난해 12월 “이대로는 희망이 없다”며 ‘새로운미래’ 창당을 주도했던 신 전 위원장이 공개적으로 당과 결별한 이유는 바로 이낙연 전 국무총리의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지지 선언이었다.신 전 위원장은 28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의 새미래민주당은 그날의 창당 정신에서 너무나 멀어졌다”며 “반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