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2년 상반기 민주학교 업무담당자 배움자리 개최

충남교육청, 2022년 상반기 민주학교 업무담당자 배움자리 개최

‘혼자?, 아니, 같이’ 함께 만들어가는 민주학교 비전 세우기 지원

기사승인 2022-02-14 17:13:06

2022학년도 민주학교 업무담당자 배움자리 행사 모습.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4일 ‘2022학년도 민주학교 업무담당자 배움자리’를 개최했다.

배움자리는 ▲2022년 민주학교 운영 방향 안내 ▲민주학교 비전 세우기 ▲2021년 민주학교 운영 사례 나눔 등 강의와 실습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교육청은 ▲민주학교 상반기·성장기 배움자리, 평가회 운영 ▲학교 민주시민교육 교과연계 교수·학습 자료 보급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민주학교 운영 자문상담 ▲민주시민교육 네트워크를 구축 등 내실있는 민주학교 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2년 민주학교 업무를 처음 맡은 한 교사는 “민주학교에 대한 경험이 부족해 운영상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모둠별 심도 있는 토론과 사례공유을 통해 운영 방향을 구상할 수 있었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교육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소통과 공감의 경험은 학생들이 바람직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앎과 삶이 일치하는 민주시민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도내 28교(초 13교, 중 9교, 고 6교)를 ‘민주학교’로 선정하고, 교당 1천만원을 지원해 ▲학생 민주시민교육 내실화 ▲구성원의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 ▲학생·학부모 자치회와 교직원회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홍성=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