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창의라이프대학원 메디컬경영서비스학과, 온라인 학위과정에 최종 선정

순천향대 창의라이프대학원 메디컬경영서비스학과, 온라인 학위과정에 최종 선정

100% 온라인 수업 통해 의료분야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

기사승인 2022-02-20 23:02:42
순천향대 전경(향설동문).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교육부가 17일 발표한 일반대학 온라인 학위과정에 창의라이프대학원 ‘메디컬경영서비스학과’가 최종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일반대학 온라인 학위과정은 원격대학이 아닌 일반대학에서 교육부의 승인을 받아 전체 학위과정을 100%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제도다. 이번 공모에 12개 대학 22개 전공이 신청했으며, △교육과정의 체계·우수성 △대학 내 원격수업 질 관리 체계 △원격수업 설비 등의 심사기준을 통해 7개 전공(석사)이 최종 선정됐다. 

순천향대 창의라이프대학원 ‘메디컬경영서비스학과’는 이번 선정된 전국 대학의 7개 전공 중 유일하게 3월부터 곧바로 교육 운영에 돌입한다. 

순천향대는 코로나19 이후 원격교육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순천향건강한대학교(SHU) 특성화 전략을 수립하고 △감염병 대응 혁신형 학습플랫폼 구축 △125개의 O2O하이브리드 강의실 운영 △온라인 교육 중심 대학원 신설 등 디지털 기반 교수학습 혁신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왔다. 

순천향대는 온라인 교육을 통한 메디컬서비스 분야 종사 학습자들의 교육 접근성 강화에 주목해 4개 대학병원의 의료인프라 강점을 최대한 활용해 의료행정 전문성을 갖춘 경영관리자를 양성할 방침이다. 아울러, 교수자와 현장 경험이 풍부한 글로벌 전문가가 함께하는 ‘버디티칭’의 특화된 교육 방식을 활용해 현장 실무형 글로벌 인재 양성에 노력하기로 했다. 

유성용 창의라이프대학원장은 “의료서비스 현장의 실무자 및 관리자는 주말 근무나 24시간 교대근무 등으로 대학원 교육의 접근성이 많이 떨어지는 상황”이라며 “이번 메디컬경영서비스학과 온라인 석사과정 운영을 통해 교육 수요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양질의 교육과정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산=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