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활동지원 공모사업은 청년공동체를 발굴·지원하고, 청년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청년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 활동·캠페인·교육 등 프로그램을 기획한 청년공동체에 최대 400만 원까지 활동비를 지원한다.
공모 분야는 '소소한 일상', '거창한 상상' 2개 유형으로, 수원시에 거주하거나 수원시 소재 직장·학교 등을 다니는 만 19~34세 청년으로 구성된 소모임·단체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소소한 일상'은 취·창업 스터디, 취미모임 등 일상에서 지속가능한 다양한 청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청년 소모임·동아리 등에서 응모할 수 있고, 선정되면 팀당 최대 100만 원의 활동비와 활동공간을 지원한다.
'거창한 상상'은 청년이 주체적으로 기획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 연구조사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5~15명으로 구성된 청년 단체·기업(전체 구성원의 50% 이상을 수원 청년으로 구성) 등이 신청할 수 있고, 팀당 최대 400만 원과 활동공간을 지원한다.
신청은 수원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 '프로그램/예약'에 게시된 '2022년 청년 활동 지원 사업'에서 사업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3월 4일 오후 6시까지 수원시청년지원센터(팔달구 행궁로 84번길 23)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kryctal@sscf2016.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원=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