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레고랜드 4월 시험 개장…'100% 사전예약제'

춘천 레고랜드 4월 시험 개장…'100% 사전예약제'

기사승인 2022-02-24 19:41:50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모형. 

강원 춘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오는 4월 시험 개장에 들어간다.

강원 춘천시는 오는 5월5일 레고랜드 정식 개장에 앞서 교통 대란을 막기 위해 100% 사전예약제를 통한 시험 개장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춘천시, 레고랜드코리아 등 유관기관은 좌회전 차로 연장, 진입차로 개선 등 시설분야와 하중도 내 교통 부하 해결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레고랜드코리아 리조트는 중도 외부 주차장 셔틀버스 운영, 사전 시험개장 운영을 통한 문제점 개선·보완, 개장 초기 입장인원 제한 및 100% 사전예약제, 도선운영 및 주차장 통합운영 협조, ITX 이용자 요금할인 등 대중교통 이용 유도 등을 제시했다.

셔틀버스는 삼천동 주차장~춘천역~레고랜드 코스로 10대가 운영될 예정이다. 추후 시험개장 이후 운영 대수가 추가로 검토될 예정이다.

레고랜드 시험개장은 오는 4월1일부터 5월4일까지로 이 기간 놀이시설을 비롯해 식당 등 완공시설 전체가 운영된다.

시험개장 입장 인원은 하루 1000명에서 8000명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교통, 시설 등 운영 전반을 확인한다.

시는 입장 인원 제한 기준, 셔틀버스 세부 운영, 주차장 이용고객 및 셔틀버스 이용 고객 구분 방안 등을 레고랜드코리아 리조트에 주문했다.

또 유관기관들은 "하중도 내 주차장 운영사를 조속한 시일 내에 결정해 현장 중심 시뮬레이션이 필요하다는 것"에 의견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레고랜드 개장 대비 교통특별대책 회의를 통해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찾아 낼 것”이라고 말했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