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문화예술 공모 지원사업' 접수

용인문화재단, '문화예술 공모 지원사업' 접수

기사승인 2022-03-21 10:43:07
용인문화재단은 예술인에게 지속 가능한 맞춤형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개편한 '2022 문화예술 공모 지원사업'을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 

올해 지원사업은 기존의 형식에서 벗어나 예술인 육성과 지속적인 지원에 중점을 두고 지원의 범위, 대상 등을 확대 및 세분화해 전면 개편했다. 지원금도 총금액 5억9500만 원으로 대폭 증액해 선정 사업의 규모 및 범위에 따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신규 사업 3개와 기존 사업에서 이름을 변경한 3개 사업 등 총 6개의 사업으로 구성된다. 대상에 따라 개인 및 단체 등으로 나눠 지원한다.

신규 사업으로는 창작(미발표작) 활동을 지원하는 'Y-ART New-creation신규창작활동', 청년 및 경력단절 예술인을 지원하는 'Y-ART Start-up유망문화예술가', 마을형 축제를 개발하는 'The Festival, Yongin마을형축제개발' 등 3개를 신설했으며, 'Y-ART Retouching우수 예술프로그램 활성화', 'Y-ART Community 모든예술31 경기', 'Friendly Y-ART일반생활예술'은 지원 범위를 확대해 새로운 이름과 형식으로 시작하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예술인은 관련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오는 4월 4일까지 온라인(yicfapply@yicf.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용인=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