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아주대학교 평택병원 건립 이행협약 체결

평택시, 아주대학교 평택병원 건립 이행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2-04-01 10:26:02

경기 평택시는 31일 시청에서 아주대학교 및 브레인시티프로젝트금융투자㈜(브레인시티PFV)와 아주대학교 평택병원 건립을 위한 이행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평택시장, 최기주 아주대학교 총장, 김수우 브레인시티PFV 대표이사 등 세 기관의 대표가 참석했다.

이행협약은 지난해 8월 브레인시티PFV가 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아주대병원-투게더홀딩스 컨소시엄과 지난달 23일 체결한 사업협약을 기반으로, 아주대 평택병원 건립을 원활히 수행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 기관은 이행협약을 토대로 평택시민들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산-학-연-병 네트워크를 구축해 평택시민들의 건강복지 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아주대는 브레인시티PFV와 상호간 토지 공급계약을 조속한 시일 내 체결할 예정이며, 2027년말 준공을 목표로 첨단시스템을 도입한 친환경 종합병원 건립을 위한 설계 및 인허가, 건축공사를 단계별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평택시는 브레인시티 내 500병상 이상 규모의 종합의료 시설인 아주대 평택병원 건립이 최종 확정돼 시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의료 인프라 구축 및 대학병원과 연계한 의료 R&D센터 건립으로 지역경제 발전에도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브레인시티는 평택시 도일동 일원에 조성중인 약 146만평 규모의 산업단지로 기존 산업단지와는 차별되게 대학・의료・상업・주거 등 정주여건을 포함한 산단으로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정상 추진 중이다.

평택=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