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시는 이달부터 삼악산호수케이블카 야간운행을 시작함에 따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야간 운행은 주말과 휴일 오후 10시까지이며 다음달부터 주중에도 야간 개장을 이어갈 예정이다.
할인은 오는 6월30일까지 춘천시민 50%, 일반 이용객 30%로 적용된다.
◆춘천시, 한국매니페스토 공약평가 A등급 선정
강원 춘천시는 2022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결과 A등급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트실천본부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시는 대한민국 문화특별시, 북방경제 거점도시, 먹거리가 행복한 도시, 우리 안의 자원으로 행복한 도시,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 도시에 대한 공약이행 등 총점 85점을 넘어 A등급을 받았다.
◆춘천시, 자원순환 시범마을 참가자 모집
강원 춘천시는 오는 15일까지 자원순환 시범마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자원순환 시범마을은 시민 주도의 재생 가능한 마을로 쓰레기를 자체적으로 감량하고 자원순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음식물쓰레기 퇴비화 및 공동텃밭 조성, 친환경 제품 만들기, 폐타이어·폐페트병 활용 화단 조성, 미사용 물품 나눔 등이다.
신청 자격은 10인 이상의 비영리 조직, 단체, 기관 등이다.
尹대통령 지지율 20%…부정평가 이유는 ‘김여사 문제’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2주 연속 20%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2일 나왔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