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5일 (화)
공주소방서 고은희 소방장, 충남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공주소방서 고은희 소방장, 충남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기사승인 2022-04-26 17:38:48
고은희(오른쪽) 공주소방서 소방장은 충남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충남 공주소방서(서장 강종범)는 지난 22일 열린 충남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서 고은희 소방장이 영예의 최우수상(도내 1위)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충남도서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도내 16개 관서 소방안전강사 중 1차 교안 평가를 거쳐 선정된 9인의 2차 발표 경연 대회에서 우수자 3인을 선정했고,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공주소방서 고은희 소방장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고은희 소방장은 이번 대회에서 “119화재극장, 당신의 선택은?”이란 주제로 90년대 MBC 인기 예능 ‘이휘재의 TV 인생극장’을 화재상황 극장 형식으로 아파트 화재 시 대피요령 및 피난설비 교육에 적절히 녹여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고은희 소방장은 6월에 있을 전국대회에 충청남도 대표 강사로 출전해, 이번에는 전국의 소방안전강사들과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강종범 서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공주소방서의 교육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시민들이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교육으로 소방안전의식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공주=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자, ‘야당’ 입장이요~

※이 기사는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새로울 것도 놀라울 것도 없다. 예상한 대로만 흘러간다. ‘선수 입장’ 감성의 전형적인 남초 영화 ‘야당’이다.‘야당’은 대한민국 마약판을 설계하는 브로커를 뜻하는 야당 이강수(강하늘), 더 높은 곳에 오르려는 검사 구관희(유해진), 마약 범죄 소탕에 모든 것을 건 형사 오상재(박해준)가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지고 엮이며 펼쳐지는 범죄액션물이다.이야기는 뻔하다. 이강수와 구관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