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게임위, 권역별 지역거점사무소 개소식 개최

게임위, 권역별 지역거점사무소 개소식 개최

기사승인 2022-04-26 14:41:31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
강한결 기자
sh04khk@kukinews.com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25일 오후 2시 충남글로벌게임센터 5층에서 ‘게임위 중부권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도청, 세종·충남·충북·대전 경찰청, 경찰인재개발원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 현판제막식이 열리고, 중부권사무소 개소 현황 등이 소개됐다.

게임위는 지난 20일 경북, 대구 등 영남권 게임제공업소 사후관리 전담 사무소인 영남권사무소를 시작으로 중부권, 호남권 등 총 3개의 사무소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불법게임물의 지역별 단속 강화', '지역별 특성화 게임물의 감정', '지역권 사법기관 등 유관기관간 협력 활성화', '지역 게임 청소년 등 이용자 교육지원' 등을 담당하게 된다.

김규철 게임위 위원장은 “게임위 권역별 지역거점사무소를 통해 전국의 사후관리 사각지역이 감소되기를 기대한다”며 “안전한 게임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역별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한결 기자 sh04khk@kukinews.com
강한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올림픽 금메달 꿈꾸는 김길리 “세계에 인정받고 싶어요”

“쇼트트랙을 통해 많이 성장했어요. 올림픽 금메달을 따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쇼트트랙 선수가 되고 싶습니다.”차세대 쇼트트랙 에이스로 떠오른 김길리(21)는 지난 4월29일 쿠키뉴스와 인터뷰에서 이렇게 포부를 밝혔다. 그의 마음속엔 오직 올림픽 금메달이라는 목표가 뚜렷하다.김길리는 최근 열린 ‘2025~2026시즌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총점 128점,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며 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2관왕, 베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