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6일 (수)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본격 사업 시작... "신중년-어린이 리더십코치 양성 과정 등" 개강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본격 사업 시작... "신중년-어린이 리더십코치 양성 과정 등" 개강

기사승인 2022-04-28 14:24:37
충남 신중년 어린이 리더십코치 양성과정 운영 모습.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충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일자리모델 개발 및 일자리 창출 분야로 ‘신중년 어린이 리더십코치 양성 과정’ 운영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앞으로 9주 동안 도내의 역량 있는 신중년을 대상으로, 홍성과 천안 2곳에서 대면과 비대면으로 동시에 실시한다. 교육 과정은 △신중년 삶의 의미 찾기 △어린이의 발달 특성 △어린이 리더십 계발 등이다.

교육 과정을 이수한 참여자는 도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어린이 리더십코치로 활동이 가능하며,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누리집(www.cnlife.or.kr) 이나 전화(☎041-635-1077)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구재명 노인복지과장은 “신중년들이 지닌 역량과 지혜를 마음껏 펼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본 과정을 통해 한 층 더 멋진 신중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자, ‘야당’ 입장이요~

※이 기사는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새로울 것도 놀라울 것도 없다. 예상한 대로만 흘러간다. ‘선수 입장’ 감성의 전형적인 남초 영화 ‘야당’이다.‘야당’은 대한민국 마약판을 설계하는 브로커를 뜻하는 야당 이강수(강하늘), 더 높은 곳에 오르려는 검사 구관희(유해진), 마약 범죄 소탕에 모든 것을 건 형사 오상재(박해준)가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지고 엮이며 펼쳐지는 범죄액션물이다.이야기는 뻔하다. 이강수와 구관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