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8일 (금)
충남교육청, 성인 학력인정 문해교육 실무운영 맞춤 지원 연수 실시

충남교육청, 성인 학력인정 문해교육 실무운영 맞춤 지원 연수 실시

도내 총 30기관, 50학급에서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22-05-04 23:08:44

문해교육 실무운영 맞춤 지원 연수 운영 모습.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충남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진석)은 교육감 지정 초등학교·중학교 학력인정 문해교육 운영기관 담당자와 문해교원을 대상으로 ‘문해교육 실무운영 맞춤 지원 연수’를 총 3회 차로(▲1회차: 5월 3일/당진도서관 ▲2회차: 5월 10일/청양도서관 ▲3회차: 5월 17일/홍성도서관)로 나눠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교육감 지정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은 도내 총 30기관(초등 20기관, 중학 10기관), 50학급에서 3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사전 조사된 현장 고충 유형 결과를 바탕으로 내·외부 자문단을 구성해 초임 문해교육 운영기관 관계자에게 전문가들의 방문 상담과 조언을 제공한다.

▲다수 기관 선정 주제인 ‘학습자 관리·학습 전략’ 분야 주제 특강 ▲회차별 참여기관 컨설팅 요구 분야 자문 ▲현안문제 질의응답 ▲지역별 문해교육 여건과 환경 등을 내용으로 연수를 실시하며, 충남의 특성에 맞는 문해교육 발전 방안에 대한 참석자들의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병도 교육혁신과장은 “급변하는 교육 현장에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문해교육 체제를 구축해 아쉽게 교육 기회를 놓친 성인들이 질 높은 문해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여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고부가가치 전략, 실제 성과로…불황 넘어서는 석화기업은 어디

불황을 겪고 있는 석유화학업계의 전망이 올해도 불투명한 가운데, 고부가가치(스페셜티) 전략으로 성과를 거둔 기업들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다. 이들 기업은 각자 보유하고 있는 제품군의 기술격차를 넓혀 중국발 공급 과잉 등에 대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19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는 금호석유화학의 올 1분기 예상 영업이익이 762억원으로, 전 분기(100억원) 대비 662%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