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편식 교정프로그램 ‘우리는 무지개 어린이 2기’ 인기

아산시, 편식 교정프로그램 ‘우리는 무지개 어린이 2기’ 인기

영유아들이 선호하지 않는 식재료 월별로 선정...다양한 조리법으로 편식 개선

기사승인 2022-05-09 20:46:11

지난 4월 어린이들이 식재료 쪽파를 활용한 푸드브릿지에 참여하는 모습.

아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설종소, 이하 센터)가 영유아를 대상으로 푸드브릿지를 활용한 편식 교정 특화프로그램 ‘우리는 무지개 어린이 2기’를 운영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9일 센터에 따르면, ‘우리는 무지개 어린이 2기’는 영유아들이 선호하지 않는 식재료를 월별로 선정하고 ▲다양한 조리법을 통한 꾸준한 식단 노출 ▲식재료를 활용한 놀이 ▲센터에서 개발한 활동북 제공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어린이들이 편식 식재료와 친밀도를 높이고 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센터는 부추, 쪽파, 토마토, 가지, 브로콜리 등 제철에 맞는 로컬푸드를 월별 식재료로 선정하고 있으며, 영유아 편식 교정이 가정과 연계될 수 있도록 ‘우리 가족 영양 가득 건강 레시피’ 공모전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설종소 센터장은 “아이들의 편식 극복에 가장 중요한 것은 억지로 먹이지 않고, 적극적인 식재료 노출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밀도를 높혀가는 것”이라며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편식 습관이 교정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에 따라 관내 100인 미만의 영양사가 없는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영양 및 위생·안전관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특화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에 힘쓰고 있다.

아산=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