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윤국 포천시장 후보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박윤국 선거사무소 월드'를 오픈했다.
제페토(ZEPETO)는 3D 아바타 제작 어플리케이션으로, 가상의 캐릭터 아바타를 통해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고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다.
박윤국 월드는 선거 사무실을 가상으로 구현해 박 후보의 선거 포스터, 공약, 후보 동영상, 선거 동영상 등을 담은 가상공간이다.
유저들은 박윤국 월드에 접속해 정책 공약, 성과 등에 대한 설명을 접할 수 있으며 다른 유저과 만나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다.
박 후보는 "젊은 세대를 주축으로 즐겨 사용하는 가상현실을 이용해 민선 8기 정책 방향과 가치를 쉽고 재밌게 전달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의정부시2선거구 경기도의원 후보로 나선 국민의힘 홍형호 후보는 전 보디빌딩 국가대표 출신으로 출퇴근길 제자리 뛰기와 스트레칭 등 운동 동작으로 이색 선거운동을 벌이고 있다.
김현규 포천시의원 후보 선거운동원은 상어모양 풍선 옷을 입고 선거운동에 나서고 있고, 같은 당 손세화 후보도 곰돌이인형 모양 손 피켓을 만들어 선거운동에 나서고 있다.
유권자들에게 친숙하고 즐거움을 주겠다며 동요를 개사한 음악에 맞춰 상어 모양 풍선 옷과 곰돌이 모양 피켓을 들고 춤을 춰 시선을 끌고 있다.
손세화 후보는 "변함없는 열정과 흔들림 없는 소신으로 오로지 시민을 위해 일하겠다"면서 "정직하고 패기있게 선거운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포천=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