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사회적가치포인트 OK캐시백으로 전환

SK하이닉스, 사회적가치포인트 OK캐시백으로 전환

"구성원 혜택 확대로 사회적 가치 창출 활성화"

기사승인 2022-05-27 11:38:51
SK하이닉스.

"회사에서 에너지 사용 절감 아이디어로 SV포인트를 받았어요. 근데 이걸 OK캐쉬백으로 바꿔 11번가에서 쇼핑을 할 수 있더라고요."

SK하이닉스는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이하 SV)를 창출하는 구성원과 협력사에 1포인트당 1원씩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SV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구성원이 SV 활동을 통해 창출한 사회 성과를 측정해 일정 부분 보상 차원의 포인트를 지급하고, 구성원이 이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사회적 기업 등 다양한 제휴처와 함께 다시 한번 SV를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SV포인트는 사회적 기업의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SV MALL'과 워커힐 호텔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된다. OK캐쉬백으로 전환할 경우 패션, 여행, 가전, 건강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휴사와 11번가 등의 인터넷 쇼핑몰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V포인트는 소비뿐만 아니라 기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SK하이닉스는 구성원이 사회공헌 활동에 SV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게 다양한 기부 이벤트를 열고 있다. 특히, 오는 10월에는 SV포털 내 'SV포인트 대시보드(Dash Board)'를 열어 구성원이 보다 손쉽게 포인트로 기부에 참여하게 해 의미를 나눌 수 있는 장을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SK하이닉스는 구성원이 SV를 창출하고 포인트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SV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DBL(Double Bottom Line)상상타운 △SV창출 우수사례 공유 페스티벌 △SV이벤트 △분석 측정 지원센터 등이 있다.

아울러 SK하이닉스는 구성원들이 평소 SV 창출에 관심을 가지고 주제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수시로 ‘SV 이벤트’를 열고, 참여한 구성원에게 소정의 SV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

SK하이닉스 구성원뿐만 아니라 협력사 구성원에게도 SV포인트를 지급한다. 협력사 구성원을 위한 '사회적가치 우수사례 공모전'과 안전(Safety), 보건(Health), 환경(Environment) 분야에서의 현장 관리 및 체계를 확인하는 'SHE컨설팅'을 열어 보상으로 SV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SV 창출 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늘리는 데 SV포인트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SV팔로미를 지속적으로 활성화하고, 그밖에 SV포인트와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