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윤석준 대구 동구청장 인수위 출범

민선8기 윤석준 대구 동구청장 인수위 출범

장상수 대구시의장, 인수위원장 맡아 

기사승인 2022-06-07 16:58:56
윤석준 대구 동구청장 당선인. (윤석준 당선인 제공) 2022.06.07
윤석준 대구 동구청장 당선인 인수위원회가 동구 아양아트센터 3층에 둥지를 트고 오는 9일 공식 출범한다. 

구청장 교체에 따른 행정 공백 최소화를 위한 동구청장직 인수위는 장상수 대구시의장이 위원장을 맡는다. 

또 교수, 전직 공무원 및 의원, 시민사회 단체 대표 등 현장 중심의 전문가 13명으로 꾸려졌다.

인수위는 동구청의 실국을 반영해 ▲기획행정분과(위원장 김승호 메디시티 대구총괄본부장) ▲경제복지분과(최형석 동구지체장애인협회장) ▲도시안전분과(조성원 도시계획 엔지니어) ▲특별분과(양경숙 동구약사회장) 등 4개 분과로 구성됐다.

인수위는 당선인이 직접 각 부서의 업무를 보고 받는 실무형 위원회로 운영될 예정이다.

윤석준 당선인은 “지역균형발전 지방협의회장과 시의원의 오랜 경륜을 바탕으로 동구 발전에 밑그림을 그릴 수 있는 적임자라고 판단해 장상수 의장을 위원장으로 위촉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인수위원들이 역량을 발휘해 좋은 정책과 아이디어를 많이 발굴해 줄 것으로 믿는다”며 “인수위원들과 항상 소통하고 협력해 새로운 동구의 멋진 로드맵을 수립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인수위의 주요 업무는 공약 세부 검토, 구정사업의 계속 추진 여부, 민선 8기 구정 비전 설정 등이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