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7일 (토)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 신규사업 정부 예산 대책 주문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 신규사업 정부 예산 대책 주문

청년스마트산업단지 등 주요공약 예산확보 방안 마련 신속 추진 발판

기사승인 2022-06-13 15:26:04
박홍률 당선인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박홍률 전남 목포시장 당선인이 공약사업인 ‘청년 스마트산업단지 조성’ 등 신규사업 예산을 정부 예산에 반영할 수 있는 대책 마련을 긴급 주문했다.

박 당선인은 13일 목포시장직 인수위원회 전체회의를 갖고 신규사업을 신속하고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인수위 차원에서 분과별로 협의를 거쳐 정부 부처와 국회 예산 심의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대비해 줄 것을 강조했다.

또 균특사업으로 추진할 사업을 선정해 시장 취임 후 전남도와 협의해 균특이양 대상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인수위에서 목포시 산하단체 등의 조직개편과 인사 뿐 아니라 선행적 예산 필요 사업 추진의 중단을 요구할 것을 당부했다.

이를 통해 인수단계에서 행정 누수를 방지하고, 민선 8기 마찰을 줄여 원활한 시정운영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박홍률 당선인은 “내년에 시작할 신규사업들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인수위 차원에서 방향을 선정하고 정부 부처와 앞서서 조율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며 “방향이 설정되면 취임과 동시에 여야를 넘나들며 예산확보에 주력해 신규사업들을 역동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목포=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인제 설악그란폰도 대성황…전국 5000여 마니아 '은빛 질주'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의 대축제인 2025 설악그란폰도 대회가 1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이날 강원 인제군 상남면을 중심으로 홍천군과 양양군 일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5000여 마니아들이 몰려 명성을 실감하게 했다.전국 최고의 자전거 대회로 알려진 설악 그란폰도는 치열한 접수령을 넘은 5003명의 동호인이 그란폰도(208km), 메디오폰도(105km)에 참여해 힘찬 라운딩을 펼쳤다참가자들은 상남면 시가지에서 출발해 원당삼거리~구룡령~서림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