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30일 (수)
BTS 제이홉, 빌보드 음반·싱글 차트 동시 진입

BTS 제이홉, 빌보드 음반·싱글 차트 동시 진입

기사승인 2022-07-26 10:45:25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 빅히트뮤직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이 미국 빌보드 메인 음반 차트와 메인 싱글 차트에 동시에 진입했다.

26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제이홉이 지난 15일 발매한 솔로 음반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는 빌보드 메인 음반 차트인 빌보드 200에 17위로 진입했다.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CD) 판매량과 디지털 음원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수치를 음반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를 종합해 순위를 매긴다.

‘잭 인 더 박스’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음원을 스트리밍·다운로드할 수 있는 위버스 앨범 형태로 발매됐다. 실물 음반 패키지에 CD가 없기 때문에 빌보드가 집계하는 실물 음반 판매량에 위버스 앨범 판매량은 반영되지 않는다고 알려졌다.

음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방화’(Arson)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96위를 차지했다. 핫 100은 디지털 음원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토대로 순위를 매긴다.

제이홉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에 참석하기 위해 지난 25일 출국했다. 그는 한국 가수 최초로 이 페스티벌 메인 무대에 간판 출연자로 나선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세계 최대 암학회서 신약 띄운 K바이오…“글로벌 제약사와 기술이전 기회 모색”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미국암연구학회(AACR)에서 항암 신약 성과를 대거 공개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초기 임상 단계에 있는 신약 후보물질 관련 연구 성과 발표가 주를 이뤄, 기업의 성장 가능성의 가늠자로 여겨지는 행사다. 25~30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AACR에서 대웅제약, 신라젠, C&C연구소, 한독, 휴온스랩 등이 신약 연구개발 성과를 공개했다. 이 행사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유럽종양학회(ESMO)와 더불어 세계 3대 암학회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