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휴가서도 마이데이터로 자산관리 하세요” 外한투운용‧코인원 [쿡경제]

KB증권 “휴가서도 마이데이터로 자산관리 하세요” 外한투운용‧코인원 [쿡경제]

기사승인 2022-08-10 14:17:20

KB증권이 8월 휴가시즌에도 KB증권 마이데이터가 내 자산 이슈를 알아서 알려줘 편리한 자산관리가 가능하다고 10일 밝혔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의 ‘KINDEX 친환경자동차밸류체인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최근 한 달 간 국내 자동차 관련 산업에 투자하는 ETF 중 가장 높은 수익을 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개편했다.

KB증권 마이데이터. KB증권 제공

KB증권 “휴가서도 마이데이터로 자산관리 하세요”

KB증권은 8월 휴가시즌에도 KB증권 마이데이터가 내 자산 이슈를 알아서 알려줘 편리한 자산관리가 가능하다고 10일 밝혔다.

KB증권 마이데이터는 은행·카드·보험·증권·부동산·자동차 등 연결한 내 자산을 종합해서 보여준다. 특히, 자산에 이슈가 있을 때마다 알려주는 인사이트 알람 서비스로 빠짐없이 꼼꼼한 자산관리를 도와준다.

△이번 달 통신료 결제가 오늘 예정되어 있어요 △자동차 보험 만기 1개월 전입니다 △이번 달 캐쉬백으로 받은 금액은 1만5000원입니다 △적금 만기일이 3일 남았어요! △나의 한 달 평균 교통비는 얼마일까? 등 바쁜 일상 속에서 놓치기 쉬운 나의 일상적인 지출 및 저축 현황을 알려준다.

특히 △배당금 5만원이 입금되었습니다 △1주일 전 매도한 주식! 잘 팔았어요! △1주일 전 매수한 주식! 15만원의 수익이 발생했어요! △이번 주는 5개 종목에서 이익을 내고, 1개 종목에서 손실을 봤어요 등 주식 투자자들이 보다 재미있고 편리하게 종목을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KB증권 마이데이터만의 특장점이다. 

KB증권 마이데이터와 함께라면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난 휴가기간에도 자산 이슈에 따른 알람을 앱 푸쉬 등으로 알려줘 놓치지 않고 개인 맞춤 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마이데이터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다음달 6일까지 ‘마이데이터 행운의 룰렛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만19세 이상 국내거주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KB증권 외에 은행·보험·카드·증권 등 타금융기관의 자산을 처음으로 연결하면 연결한 기관 개수에 따라 룰렛 참여횟수를 최대 16회까지 제공한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매일 3명을 추첨하여 갤럭시 워치4(골프에디션실버 40mm·블랙 40mm·실버 40mm)를 제공하며, 그 외 참여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KB증권 마이데이터 가입 및 이용은 MTS ‘M-able(마블)’에서 바로 가능하며, 마이데이터 전용 앱으로 출시된 ‘마블링’에서도 가능하다. ‘마블링’앱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하다. 

자동차 호실적에 펀드 수익률 껑충…한투운용 ETF 13%↑

한국투자신탁운용은 ‘KINDEX 친환경자동차밸류체인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최근 한 달 간 국내 자동차 관련 산업에 투자하는 ETF 중 가장 높은 수익을 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1개월 동안 12.79%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 ETF는 국내 자동차 산업 전반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코스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전기차 및 수소차의 원료·소재, 부품 제조, 에너지 운송·저장·충전, 완성차 생산 등의 제반 과정(밸류체인)에 속한 기업 중 중장기 성장성이 높은 20~30개 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국내 자동차 관련 기업은 2분기 견조한 실적을 냈다. 완성차 업체인 현대차와 기아차는 글로벌 판매가 인상으로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2차전지 양극재 글로벌 1위 기업인 에코프로비엠은 영업이익 실적 전망치를 51% 넘게 상회했다.

남경문 한국투자신탁운용 주식리서치부장은 “최근 많은 주목을 받은 국내 2차전지 관련 기업과 완성차 업체는 글로벌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면서 “글로벌 기업뿐 아니라 국내 기업 또한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는 증설과 수주 모멘텀 확대, 전기차 판매량 증가에 따라 이익률이 개선되는 2차전지 관련주 비중을 높게 유지할 것”이라며 “친환경차 테마는 향후 10년 이상 지속될 메가트렌드인 만큼 중장기적 투자 매력이 높다”고 설명했다.
코인원 제공

코인원, 회원가입 절차 간편화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한 번에 진행됐던 회원가입과 고객확인을 분리해 코인원 서비스 이용 절차를 간편화했다.

우선 이메일 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코인원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들을 둘러볼 수 있다. 다음 단계로 가상자산 거래 및 스테이킹 서비스 등을 이용하기 위해 고객확인 절차 및 은행 실명계좌를 인증하면 된다. 고객확인은 자금세탁 등 불법행위 방지를 위해 고객 실제 명의와 금융거래 목적 등을 확인 및 검증하는 제도다.

기존 코인원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부터 고객확인 절차까지 모두 완료해야 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의 심리적·물리적 장벽은 낮추고 편의성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올해 코인원은 고객 편의성에 중점을 둔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기존 PASS앱을 통해야만 했던 고객확인을 거래 앱에서 한번에 완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한 바 있다. 또한, 6월부터 삼성페이와 제휴해 삼성페이 앱 내에서 코인원 자산을 조회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차명훈 대표는 “올해 코인원의 핵심 목표 중 하나가 이용자 중심의 거래소 서비스 내실 다지기”라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함으로써 안전하면서 편리한 거래 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