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7일 (토)
‘文 코로나19 정책 질타’ 조명희, 보건복지위 보임

‘文 코로나19 정책 질타’ 조명희, 보건복지위 보임

“국민 건강 지키기 위한 의정활동 이어가겠다”

기사승인 2022-09-04 20:51:22
조명희 국민의힘 의원.   쿠키뉴스 DB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조명희 국민의힘 의원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 보임했다.

조 의원 측은 조 의원이 지난 2일 보건복지위 위원으로 보임됐다고 4일 밝혔다.

그는 제21대 전반기 국회에서 보건복지위 위원을 역임하면서 코로나19에 대한 촘촘한 과학방역 및 스마트방역 입법화를 촉구했다. 또 코로나19 백신 접종체계 개선, 부작용 보상 강화 등 과학기술 전문성을 기반으로 문재인 정부의 비과학적이고 정치적인 코로나19 대응 정책을 질타했다.

조 의원은 보건의료 빅데이터 시범사업에서 대구·경북 지역 소외를 지적하며 국가 보건복지 정책의 지역 형평성 개선 및 선진화를 위해 노력하기도 했다.

그는 이날 쿠키뉴스에 “현장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지역 격차 없이 적절한 의료 보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하겠다”며 “복지사각지대 해소, 감염병 위기에 대한 과학적 대응 등 국민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윤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인제 설악그란폰도 대성황…전국 5000여 마니아 '은빛 질주'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의 대축제인 2025 설악그란폰도 대회가 1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이날 강원 인제군 상남면을 중심으로 홍천군과 양양군 일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5000여 마니아들이 몰려 명성을 실감하게 했다.전국 최고의 자전거 대회로 알려진 설악 그란폰도는 치열한 접수령을 넘은 5003명의 동호인이 그란폰도(208km), 메디오폰도(105km)에 참여해 힘찬 라운딩을 펼쳤다참가자들은 상남면 시가지에서 출발해 원당삼거리~구룡령~서림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