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테크 아카데미 3기 블록체인 개발자로 모십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채용 연계형 교육 프로그램 ‘빗썸 테크 아카데미 블록체인 코스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오는 9월19일까지 빗썸 테크 아카데미 홈페이지와 사람인 등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경력 1년 이상의 주니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총 40명을 선발한다.
교육은 10월4일부터 11월14일까지 총 6주간으로 재직 중인 지원자도 불편함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평일 저녁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비용은 빗썸이 전액 부담한다.
커리큘럼은 빗썸과 국내 소프트웨어 전문 교육기관 코드스테이츠가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며, 블록체인의 기본적인 이론부터 대표 가상자산인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자세히 공부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블록체인 월렛(지갑)과 블록 익스플로러(탐색기)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개인 및 팀 프로젝트를 통한 실무교육에 중점을 뒀다. 이밖에도 교육생들과 빗썸 현직 개발자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빗썸은 교육 결과가 우수한 개발자에게 별도의 채용 프로세스를 통해 빗썸 정규직 개발자 입사 기회를 제공한다. ‘빗썸 테크 아카데미’를 통해 입사한 개발자들은 전문성과 연차에 맞는 부서에 배치되어 근무하게 된다.
빗썸 테크 아카데미 1기 수료자 문OO씨는 “비전공자로서 블록체인 기술에 호기심이 생기던 찰나 빗썸 테크 아카데미를 만나 커리어 전환에 성공하고, 빗썸에 입사하는 기회도 얻을 수 있었다”며 “빗썸에는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정신과 열정으로 가득한 동료가 많다, 블록체인 개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빗썸 인사팀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빗썸 테크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개발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매번 높은 경쟁률로 진행되고 있다”며 “빗썸은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층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공헌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코빗, 클래식 거래소 출시 및 웹 거래소 성능 개선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빗은 클래식 거래소를 출시하고 웹 거래소 내 로딩 속도와 메모리 점유율 등을 대폭 개선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클래식 거래소는 기존 풀스크린 거래소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성능은 대폭 개선한 거래소로 사용자들은 익숙한 인터페이스에서 거래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웹 거래소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해 클래식 거래소와 풀스크린 거래소 모드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다.
클래식 거래소는 타 거래소처럼 가상자산 목록과 차트가 상단에 배치된 전형적인 형태의 인터페이스로 구성돼 있다. 풀스크린 거래소는 1,920px 풀HD급 화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매매창 등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는 레이아웃 기능이 추가돼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웹 거래소 첫 화면 로딩 속도가 4초에서 1.5초로 최대 3배 빨라졌다. 차트 로딩 속도도 5배 개선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메모리 점유율은 30% 이상, 중앙처리장치(CPU) 점유율은 60% 이상 낮췄으며 기존 시스템을 교체해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성능도 50% 이상 향상됐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이제는 익숙한 클래식 거래소 환경에서도 빠르고 쾌적하게 거래를 즐기실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이 불편함 없이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코인원, 코드 쿤스트・비비 내세워 MZ세대 공략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와 가수 비비를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
코인원은 가상자산 주 투자층인 2030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최근 MZ세대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코드 쿤스트와 비비를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 그리고 ‘요즘 우리들의 코인 투자’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코인원은 보다 쉽고 간편한 투자 환경을 선호하는 젊은 고객층의 니즈를 서비스에 빠르게 반영하고 있다. 이메일 인증만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하도록 절차를 간편화했으며, PASS 앱을 거치지 않고 거래 앱에서 고객확인을 할 수 있도록 개편한 바 있다.
이러한 코인원 서비스를 적극 알리기 위해 9월 1일부터 15일까지 ‘코쿤X비비의 코인라이트’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회원가입 △고객확인 △실제 거래까지 각 단계를 완료한 코인원 신규고객 중 총 1,053명을 추첨해 단계별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중 거래량이 가장 많은 고객 1명에는 코드 쿤스트의 실착 친필 사인 축구 유니폼을 증정한다. 이벤트 상세 내용은 코인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코인원은 신규 모델을 내세운 옥외 광고도 진행한다. 여의도, 강남, 이태원 일대 옥외 전광판을 비롯해 대중교통 전광판 등에서 ‘요즘 우리들의 코인 투자' 광고를 만나볼 수 있다.
코인원 마케팅 담당자는 “MZ세대에게 안전하고 친숙한 가상자산 서비스 이용 경험을 제공하고 실제 투자까지 연결하기 위해 해당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트렌디한 거래소 코인원과 2030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코쿤・비비의 시너지 효과로 젊은 고객층에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