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어록집 나온다…출판사 “조선제일검으로 명성”

한동훈 어록집 나온다…출판사 “조선제일검으로 명성”

15일부터 출판 위한 후원금 모집

기사승인 2022-10-09 20:22:50
한동훈 법무부 장관.   쿠키뉴스 자료사진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취임 이후부터 현재까지 발언을 모은 어록집이 출간된다.

9일 출판 업계에 따르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는 ‘한동훈 스피치’라는 책의 출간을 위한 모금이 진행되고 있다.

출판사인 투나미스는 오는 15일부터 한 장관의 국회 인사청문회 이후 어록을 모은 책 출판을 위해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8시 기준 500명이 펀딩 알림신청을 해 놓은 상태다. 

한 장관에 대해 “서울지방검찰청 특수통으로 근무하며 화려한 경력을 쌓았고 여러 정재게 거물들을 수사하고 구속해 조선제일검으로서 명성을 쌓게 된다”며 “국민의힘 진영에서 악법으로 평가받는 민주당의 검수완박을 무력화하고 증권범죄합동수사단을 복원시키는 등 검찰의 범죄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투나미스는 프로젝트 시작 배경과 의미에 대해 “한동훈 신드롬은 이미 사회적 현상으로 자리잡았다. 한 장관은 좌우 및 중도를 넘어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념에 편중되지 않고 반박이 불가할 정도의 촌철살인 논리를 귀에서 눈으로 확인할 때”라고 주장했다.

출판사 측에 따르면 어록집은 280쪽 내외로 구성될 예정이다. 취임사, 기자회견, 청문회 및 대정부 질문 등 총 3부로 구성된다. 책에 실릴 ‘사이다 발언’으로 “할 일을 제대로 하는 검찰을 두려워할 사람은 범죄자 뿐”을 예시로 들기도 했다.

한 장관은 지난 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무부 국정감사에서 “출마할 게획이 있느냐”는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의원 질문에 “제가 여기서 그런 말씀을 왜 들어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현재 그런 생각은 없다”고 답했다.

앞서 한국갤럽이 지난 8월30일~9월1일 전국 성인 1000명에게 선호하는 차기 정치 지도자를 물은 결과, 한 장관은 9%를 기록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27%)에 이은 2위로 집계됐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