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MZ세대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이끈다. SKT는 28일 재단법인 행복커넥트와 ‘2022 연고전’(고려대가 연세대를 초청)이 열린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다회용컵 이용 캠페인을 펼쳤다.
SKT와 고려대는 행사장에 온 학생들에게 다회용컵을 배포했다. 다 쓴 컵을 반납하면 간식 교환권을 증정했다. 컵은 세척 후 재사용된다.
SKT는 제주대⋅숭의여대⋅한국폴리텍대학⋅서강대⋅서울시립대⋅홍익대 등 대학캠퍼스에 다회용컵을 적용했거나 적용 예정이다. 이화여대⋅건국대 축제에서도 다회용컵 이용 캠페인을 진행했다.
SKT는 정부 및 지자체⋅주요 커피체인과 다회용컵 사업을 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제주에서 사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일회용 컵 약 520만개를 절감했다.
KT, 한국콜센터품질지수 선정 9년 연속 우수콜센터
KT 고객센터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2022년 한국콜센터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9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KT 고객센터는 이동통신을 비롯해 초고속인터넷까지 양 부문 모두 전 산업 우수 콜센터 톱10으로 분류되는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인공지능(AI)보이스봇이 상담사 업무를 적극 지원하고 더 섬세한 소비자 케어에 집중할 수 있었던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센터는 상담사 고객 응대 품질 향상과 표준화 노력도 하고 있다. 외국인⋅장애인⋅신규 가입자 등 유형별 맞춤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 무너송 수어 버전으로 청각장애인 응원
LG유플러스가 청각장애인을 위한 ‘무너송 2탄’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뮤직비디오는 청각장애인 지원 사회복지단체 사랑의달팽이와 종합광고기업 펜타클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릴레이 수어 프로젝트’ 일환으로 제작됐다. 전문 수어 통역사가 참여해 전문성을 높였다.
밝은 멜로디와 희망을 전하는 가사가 특징인 영상은 LG유플러스⋅사랑의달팽이⋅펜타클 공식 유튜브 채널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 SNS⋅유튜브 채널에도 올라갈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CM송 기반 광고캠페인 영상 등 청각장애인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 만들 예정이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