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글로벌 비즈니스 컨벤션’ 2일 개최…ESG 논의한다

LH, ‘글로벌 비즈니스 컨벤션’ 2일 개최…ESG 논의한다

기사승인 2022-11-01 09:32:39
사진=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이달 2일 일산 킨텍스에서 '지속가능한 도시공간을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가치 공유 및 우리기업 해외 수주 지원'이라는 주제로 제3회 LH 글로벌 비즈니스 컨벤션(LH GBC)을 연다고 밝혔다.

LH GBC는 도시개발과 주택 분야에서의 글로벌 협력을 토대로 우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수주를 지원하는 동반진출 플랫폼이다. 지난 2020년 처음 개최한 이래 해마다 열리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대면행사로 개최된다.

기조연설에는 김경환 서강대학교 교수가 ‘지속가능한 도시공간을 만들기 위한 글로벌 파트너로서의 책임’을 주제로 이번 포럼의 핵심 아젠다를 제시한다.

이날 김경환 교수는 국내외 다양한 사례를 통해 ESG 가치의 영향력을 강조하고, 국제 개발협력과 관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책임과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좌담회에서는 국제 개발협력의 다양한 파트너들이 패널로 참여해 ‘지속가능한 도시공간을 위한 ESG가치의 중요성과 실천방향’에 대한 패널 발제와 토론을 진행한다.

박동선 LH 지역균형발전본부장, 매이트레이 다스 세계은행 도시개발국장, 무하마드 파루크 파키스탄 기후변화부 차관, 법무법인 지평 ESG센터의 이준희 전략그룹장이 패널로 참석한다.

토론에서는 민간과 공공, 개발기구와 수원국 등 다양한 관점에서 ESG가치이행의 중요성을 조망하고 ESG경영이 실제 작동되고 사회 전반에 ESG 가치 확산을 촉진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이정관 LH 사장직무대행은 “LH GBC 개최를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공간을 위한 ESG가치 확산을 함께 고민하고 우리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사업 추진을 위한 ESG가치 함양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