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일 (금)
박찬욱 ‘헤어질 결심’, 영국 아카데미 예비 후보

박찬욱 ‘헤어질 결심’, 영국 아카데미 예비 후보

기사승인 2023-01-08 17:23:50
(왼쪽부터) 영화 ‘헤어질 결심’의 배우 박해일, 감독 박찬욱, 배우 탕웨이.   사진=임형택 기자.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박찬욱 감독에게 칸 감독상을 안겨준 영화 ‘헤어질 결심’이 영국 아카데미에서 4개 부문에 예비 후보로 올랐다.

영국영화TV예술아카데미(BAFTA)가 6일(현지시간) 발표한 예비 후보 목록에 따르면 ‘헤어질 결심’은 감독상, 외국어영화상, 편집상, 각본상 등 4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최종 후보는 오는 19일 발표된다. 시상식은 다음달 19일 런던 로열페스티벌홀에서 열린다

영국 아카데미상 시상식은 1947년 설립된 BAFTA가 주최하는 행사다. 영미권 최고 권위의 영화제 중 하나로, 오는 3월 열리는 미국 아카데미의 전초전으로도 여겨진다.

박 감독은 2018년 영화 ‘아가씨’로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을 받았다. 한국 감독 최초의 기록이었다. 2020년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외국어영화상과 오리지널 각본상을 받았다. 영화 ‘미나리’(감독 정이삭)의 배우 윤여정은 2021년 조연상을 손에 넣었다.

‘헤어질 결심’은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외에 미국 아카데미 국제장편영화상 예비후보로도 올랐다. 오는 10일 열리는 미국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선 비영어권 영화상과 크리틱스초이스 외국어영화상 후보로 지명됐다. 박 감독은 골든글로브 시상식에 참석하려 최근 미국으로 출국했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약한영웅2’ 려운 “수호가 호위무사라면, 바쿠는 대장…비슷하지만 다르죠”

배우 려운이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클래스 2’(이하 ‘약한영웅2’)로 얼굴을 갈아 끼웠다. 은장고 대장이자 농구부 주장 박후민을 구현하기 위해 10kg을 찌우는 등 노력한 덕분이다. 2일 서울 소격동 한 카페에서 만난 그는 “‘약한영웅1’을 너무 재밌게 봐서 회사에 꼭 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열심히 준비했다”고 돌아봤다.‘약한영웅1’에 안수호(최현욱)가 있었다면, ‘약한영웅2’에서는 박후민의 역할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